2013년 6월 30일 일요일

티핑 포인트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견해, 나의소감 조사분석

티핑 포인트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견해, 나의소감 조사분석
티핑 포인트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견해, 나의소감 조사분석.hwp


본문
처음 접한 마케팅에 관련된 책은 나에게 굵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해 주었다. 사실 학과가 법에 관련되어서인지, 범죄와 관련된 책과 범죄자들의 심리를 이해하는 책을 접할 일이 많았었고 또한 그 분야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다. 그래서 이번 계기로 새로운 분야의 책을 보면서 많은 것을 얻으리라 생각하며 한 줄 한 줄 읽어 내려갔다. 제목은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이다. 먼저, 티핑 포인트’라는 의미를 알고 싶어 사전에서 찾아보니 전량적인 변화가 정서적인 변화를 유발하는 지점으로 우리말로 해석하면 ‘발화점’이나 ‘점화점’정도이다.그리고 이 책의 저자는 티핑 포인트를 일으키는 법칙으로 3가지를 들고 있는데 그것은 소수의 법칙, 고착성 요소, 상황의 힘이다. 먼저 소수의 법칙은 커넥터(Connector)와 메이븐(Maven)이자 세일즈맨(Salesman)으로서의 탁월한 재능을 가진 극소수의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메시지가 전파됨을 뜻하며, 유행이 전파되는 시발점이다. 두 번째 법칙인 고착성 요소는 메시지를 사람들의 머릿속에 효과적으로 기억시키게 하는 특수한 방식이다. 고착성 있는 메시지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타깃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반복해야 하며, 타깃의 눈높이에 맞춰 메시지를 알려야 한다. 세 번째 법칙인 상황의 힘은 사람들 주변 환경의 특수하고도 비교적 사소한 요소들이 티핑 포인트로 가능함을 말한다. 즉, 인간의 내적 기질은 특정한 상황에 의해 영향 받을 수 있으며, 그들이 처한 직접적 상황의 세부적인 것들을 변화시키는 것으로도 행동에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다.


본문내용
사실 학과가 법에 관련되어서인지, 범죄와 관련된 책과 범죄자들의 심리를 이해하는 책을 접할 일이 많았었고 또한 그 분야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다. 그래서 이번 계기로 새로운 분야의 책을 보면서 많은 것을 얻으리라 생각하며 한 줄 한 줄 읽어 내려갔다. 제목은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이다. 먼저, 티핑 포인트’라는 의미를 알고 싶어 사전에서 찾아보니 전량적인 변화가 정서적인 변화를 유발하는 지점으로 우리말로 해석하면 ‘발화점’이나 ‘점화점’정도이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는 티핑 포인트를 일으키는 법칙으로 3가지를 들고 있는데 그것은 소수의 법칙, 고착성 요소, 상황의 힘이다. 먼저 소수의 법칙은 커넥터(Connector)와 메이븐(Maven)이자 세일즈맨(Salesman)으로서의 탁월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