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8일 금요일

소비자행동론 아식스 워킹화 젊은세대 타겟팅 마케팅 전략

소비자행동론 아식스 워킹화 젊은세대 타겟팅 마케팅 전략
[소비자행동론] 아식스 워킹화 젊은세대 타겟팅 마케팅 전략.pptx


목차
상황분석
1. 워킹화(Walking shoes)
2. 워킹화 시장 분석
문제진단
1. 자사소개
2. 자사분석
3. 타사분석
4. 소비자 분석
5. 문제점 도출
컨셉도출
1. 컨셉도출
Communication strategy
Q&A


본문
VISION
스포츠 세계를 핵으로 하는 긍정적인 생활을 위한 브랜드
MISSION
창조적인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는 브랜드


‘원래 아식스는 마케팅보다는 연구개발(R&D)을 우선시하는 브랜드로 알려져있다. 마라톤화, 러닝화, 배구화 등 기능화는 세계적으로도 최고 품질을 인정 받고 있다. 워킹화도 아식스만의 품질력으로 승부한다는 전략이다.’




프로스팩스

-Life style에 따른 다양한
워킹화 line-up

-워킹화 시장의 선두주자

-44가지의 신제품
한번에 출시

-다양한 연령대와 life style
에게 어필
르까프

-닥터세라톤

-행복한 걷기를 통한
-행복한 운동

-과학 기술과 밀접한
제품명으로 효과에대한
신뢰를 더함



본문내용
사분석
3. 타사분석
4. 소비자 분석
5. 문제점 도출
1. 컨셉도출

상황분석

I 상황분석 I 문제진단 I 컨셉도출 I comm전략 I
“걸을 때 바른 자세로 워킹을 할 수 있게 하여
걷기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기능성 운동화”
워킹화(Walking shoes)

워킹화 시대 걷기 열풍에 동참하고 계신가요?
I 상황분석 I 문제진단 I 컨셉도출 I comm전략 I

국내 신발 시장
3조 8,000억원
10%
출처:신발산업진흥센터
2009년 워킹화 시장 등장 이후, 빠르게 성장
국내 기능성 신발 시장
7,000억원
수 많은 브랜드 중 아식스 워킹화는 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을까?
전체 워킹화 브랜드는 약 20개
워킹화 전문 브랜드를 제외한 스포츠 메이커 워킹화를 판매하는
브랜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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