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생산혁신 사례 이마트의 성공요인 및 CRS 전략

생산혁신 사례 이마트의 성공요인 및 CRS 전략
[생산혁신 사례] 이마트의 성공요인 및 CRS 전략.hwp


목차

Ⅰ. 서론

1. 개요
2. 회사소개
3. 경영이념
4. 회사연혁
5. 신세계 이마트 연도별 점포수 및 매출
6. 이마트 브랜드 인지도


Ⅱ. 본론

1. 이마트의 진출배경
2. 이마트 성공 요인
3. 이마트의 전략
4. 이마트의 CRS와 사회적 위상


Ⅲ. 결론

1. 가격경쟁의 한계점
2.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1. 개요
IMF 이후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감소에 따라 구매 패턴이 크게 변화하였으며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중산층 소비자들이 백화점 대신 대형 할인점을 선호하는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소비의 개성화, 다양화로 브랜드보다 가치와 기능. 가격을 선호하면서 소비자는 과거 충동구매 성향을 탈피하고, 제품 및 상점 관련 정보를 충분히 비교 검토하여 구매하게 되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이러한 특성을 잘 살린 대형 할인점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대형 할인점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할인점은 미국의 할인점과 달리 식품부문이 매우 강하며 하이퍼마켓과 유사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업체는 신세계 백화점의 E-마트가 대표적이다. 특히 E마트 창동점은 국내에서 최초로 93.11월 오픈하여 일 평균매출 1억8천만원 에서 2억원에 이르는 성공을 거두었다. 신세계의 E마트는 1호점으로 오픈한 이래 지속적으로 출점 하여 일산, 안산, 인천, 갈산, 분당, 산본, 대구 등 다점포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E마트가 성장하고 있는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과, 최근매출액, 점포수, 마케팅 전략 및 E마트의 서비스. 성공요인 등에 대해서 분석함으로써 이마트의 성공사례를 통해 best practice를 학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문내용
진출배경
2. 이마트 성공 요인
3. 이마트의 전략
4. 이마트의 CRS와 사회적 위상
Ⅲ. 결론
1. 가격경쟁의 한계점
2.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
Ⅳ. 참고문헌
Ⅰ. 서론
1. 개요
IMF 이후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감소에 따라 구매 패턴이 크게 변화하였으며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중산층 소비자들이 백화점 대신 대형 할인점을 선호하는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소비의 개성화, 다양화로 브랜드보다 가치와 기능. 가격을 선호하면서 소비자는 과거 충동구매 성향을 탈피하고, 제품 및 상점 관련 정보를 충분히 비교 검토하여 구매하게 되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이러한 특성을 잘 살린 대형 할인점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대형 할인점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할인점은 미

참고문헌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2269762
http://www.etnews.com/news/detail.html?id=20060612020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49501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009&aid=000022048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0714830

블로그
http://blog.naver.com/fireubins?Redirect=Log&logNo=150108129156
http://blog.naver.com/foogle?Redirect=Log&logNo=40092045326
http://blog.naver.com/junsstory?Redirect=Log&logNo=120050833096
http://ask.nate.com/knote/view.html?num=3024769

이마트
http://www.emart.com/

http://100.naver.com/100.nhn?docid=80513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