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마케팅 원론 오픈마켓 `11번가` 마케팅 전략 분석

마케팅 원론 오픈마켓 `11번가` 마케팅 전략 분석
[마케팅 원론] 오픈마켓 `11번가` 마케팅 전략 분석.pptx


목차
11번가 소개
시장상황 분석
경쟁사 분석
SWOT & STP
현재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
구조적 요인

① 잠재적 진입자 : 진입장벽 높음
② 구매자 교섭력 : 후방통합 가능성 小, but 가격민감
③ 공급자 교섭력 : 전방통합 가능성 小, but 가격민감
④ 대체재 위협 : 범위에 따라 무한한 시장
⑤ 현재 시장 내 경쟁 : 가격경쟁 치열, 차별성 드러내기
힘듦, 퇴거장벽이 높음
경쟁사 분석 – G마켓

- 판매자 미니숍 서비스
- 행운경매
- 1대1 흥정하기
- 다대다 양방향 경매


- PB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유통경로 단축
- 대형 할인마트 납품 출시자를 중개자로, 유통라인 감소
- 모바일 서비스



본문내용
www.11st.co.kr
- 서비스 공급사 : SK텔레콤 (주)
- 서비스 개시일시 : 2008년 2월 27일
- 서비스 구분 : 마켓플레이스
- 시장 점유율 : 3위
- 비즈니스 개요 : SK텔레콤의 선진기술을 활용,
신개념의 오픈 마켓

11번가 연혁
2008.02.27 11번가(www.11st.co.kr ) 오전 11시 11분 개장
2008.05.15 11번가는 웹표준화를 실시
2008.09.04 `해외쇼핑11번가를 사이트 안에 오픈
2008.10.16 11번가 클린 오픈마켓 선언
2009.02.12 11번가, 고객실수 파손제품 수리교환
2009.04.20 SKT, 中인터넷 쇼핑몰 사업 진출
2009.07.21 SK텔레콤 쇼핑몰 11번가로 통합
2010.02.25 11번가, SKT T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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