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개요 ○주제설정 ○설정의도 ○조사방법 ○용어파악 ○참고자료 서론-민들레영토 ○민들레영토는 ○민들레영토의 SWOT분석 ○민들레영토의 경쟁자 ○민들레영토의 Positioning전략 본론 - 민토의 마케팅전략Ⅰ ○Product - 서비스마케팅 ○민들레영토의 주력품목 감성서비스 본론 - 민토의 마케팅전략Ⅱ ○Price - 문화비 ○Place - 위치와 지역성 ○Promotion - On*Offline의 다양한 카테고리 형성 결론-레포트를마치며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 □ 레포트를 마치며 ○ 사실 나는 어쩌면 마케팅과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는 공부를 하고 있다. 하루종일 컴퓨터를 붙잡고 프로그래밍 소스 코드를 보면서 하루를 보내는 직업을 가질 생각으로 내 전공을 정보보호학으로 정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쪽의 경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경역학을 복수전공으로 신청하여 이번학기 마케팅 관리론을 수강했고 고객, Needs, 시장,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등의 내용들은 내 흥미를 자극하기에 충분했다고 생각한다. “마케팅 성공사례” 라는 이번 레포트는 참 고생을 많이 했던 과제에 속한다. 과제가 주어졌을 때 불과 두어달 전 읽었던 “민들레영토 희망 스토리” 라는 책이 떠올라 바로 ‘민들레영토로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은 들었지만 4P 중 하나를 택해야했기에 고민이 많이 됐다. 내가 쓰려는 감성마케팅의 내용이 과연 Product에 해당될까에 관한 문제에 직면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책을 다 읽고 난 후에 느꼈던 것이 “민토에서는 감성을 파는구나‘ 라는 것이었기에 레포트를 쓰기로 결정했다.
본문내용 요
1 ○ 주제설정 ○ 설정의도 ○ 조사방법 ○ 용어파악 ○ 참고자료 □ 서론-민들레영토
2 ○ 민들레영토는 ○ 민들레영토의 SWOT분석 ○ 민들레영토의 경쟁자 ○ 민들레영토의 Positioning전략 □ 본론 - 민토의 마케팅전략Ⅰ
4 ○ Product - 서비스마케팅 ○ 민들레영토의 주력품목 감성서비스 □ 본론 - 민토의 마케팅전략Ⅱ
6 ○ Price - 문화비 ○ Place - 위치와 지역성 ○ Promotion - On*Offline의 다양한 카테고리 형성 □ 결론-레포트를마치며
7 ○ 레포트를 마치며 개요 □ 주제설정 지승룡이라는 한 개인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통해 단순한 찻집에서 누구도 무시할 수 없는 하나의 브랜드 가치로 자리 잡은 “민들레 영토”의 성공전략을 마케팅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