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마케팅 현대카드의 SWOT, STP, 4Ps 전략 및 차별화 마케팅 분석

마케팅 현대카드의 SWOT, STP, 4Ps 전략 및 차별화 마케팅 분석
[마케팅] 현대카드의 SWOT, STP, 4Ps 전략 및 차별화 마케팅 분석.pptx


목차

1.선정 이유

2.현대카드의 SWOT, STP, 4Ps 전략

3.현대카드의 마케팅

4.현대카드vs 삼성카드

5.결론


본문
Segmentation

기존의 카드사는 연령, 소득, 성별에 따른 분류
현대 카드는 Life-style별 차별화된 시장세분화

Targeting

다수 표적시장 전략
Ex) 자동차 구매, 쇼핑, 이동통신 , 항공사 이용고객 등을 대상으로 한 표적시장 선정

Positioning

혁신적인 디자인
각각의 특색을 살린 상품
차별화된 마케팅


식별력

고객의 개성과라이프 스타일






본문내용
추이

현대카드의 SWOT 전략
S
W
T
O
현대 계열사 네트워크의 활용
신개념의 카드 개발과
혁신적인 광고
포인트 사용의 편안함
차별화된 문화마케팅
현대카드 M이외 히트상품 없음
높은 수수료
자동차 부문 서비스에 치우침
한국 신용카드 연체율 하락
무한한 가능성의 super series
인터넷 발달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
제공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변화
국내 카드 회사의 치열한 경쟁
신용카드 회사의 수익성 악화

현대카드의 STP 전략

현대카드의 4Ps 전략
차별화된 디자인
미니카드
→ 소유의 즐거움
Product
영업점 및 인터넷
계열사를 통한 모집
Place
높은 포인트 적립
다양한 보상제도
Price
재능 기부
스포츠 마케팅
문화마케팅
Promotion

현대카드의 마케팅 기프트 카드

현대카드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