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국제경영 캐논 주식회사의 경영전략과 SWOT 분석

국제경영 캐논 주식회사의 경영전략과 SWOT 분석
[국제경영] 캐논 주식회사의 경영전략과 SWOT 분석.pptx


목차
1.기업소개
(1) 이념
(2) 로고의 변화
(3) World wide
(4) 캐논의 최근 10년
(5) 주력산업

2. 경영전략

3. SWOT 분석

4. 향후 과제




본문
미국 인터브랜드사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Canon사의 가치는 2001년 64억 달러였던 것이 2003년에는 108달러, 2004년에는 126억 달러로 업계 21위, 그리고 2010년에는 200억달러로 업계 20위로 선정


1. 최고의 광학기술

2. 뛰어난 카메라 바디 제작 기술

3. 이미지센서 생산기술

4. 기술차별화 핵심요인

1. 제품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광고

2. 최고의 장사꾼
비슷한 성능의 타사 제품보다 한발 빠른 제품홍보
 신문사, 잡지사 등 언론기관에 자본력을바탕으로 대대적인 지원.
3. 국내 자사 설립
 2005년까지 LG상사를 통하여 단순 판매만 하던 구조에서 벗어나 한국 내 법인인 “캐논코리아”를 설립하여 본격적인 대 고객 관리 시작


본문내용


1. 기업소개

기업 이념
세계의 번영과 인류의 행복을 위하여 공헌하는 것
기업 이념공생(共生)
자치 : 자기 자신을 관리하는 것
자발 : 스스로 나서 일하는 적극적인 태도
자각 : 자신이 놓인 임장, 역할, 상황을 잘 인식하 는 것
Canon의 3자(自) 정신

1933년Kwanon 시제품 제작 시에 새긴 글자(실제로 시장에 선보이지는 않았음)
1935년상표로 등록된 캐논 로고. 디자인상의 강렬한 개성을 이미 고려해 선보인 로고.
1953년로고 통일. 전체적으로 균형이 잘 잡혀 세련된 인상을 준다.
1956년세부적인 디자인에 대해 신중한 검토를 거듭하여 지금의 로고로 결정하였다.
로고의 변천

WORLD WIDE

다양성(Variety)
품질(Quality)
선택(Choice)
세계 5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