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마케팅 전략 국민은행 마케팅 전략 분석

마케팅 전략 국민은행 마케팅 전략 분석
[마케팅 전략] 국민은행 마케팅 전략 분석.hwp


목차
1. 국민은행 소개

2. KB 락스타 ZONE 설립 동기

3. KB 은행의 수익성 구조

4. 추진 전략

5. KB 시장의 매력 분석

6. 고객의 매력 분석

7. KB은행과 타 은행 비교

8.직접 찾아가는 인터뷰


본문
2. KB 락스타 ZONE 설립 동기


1) 경제활동의 인구

순식간에 사라지고 있는 경제활동 인구 “KB의 고객”

이제라도 Youth 고객부터 끊임없이 확보하지 않으면 고객이 없는 “KB금융”은 존재 할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20대 층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락스타 ZONE을 설립했다고 할 수 있다.



▲ 경제활동의 인구



2) 추진전략


국내최초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특화된 행내 은행의 개념으로 Youth 고객 접점채널을 확대하여 젊은 세대가 호응할 수 있는 첨단 신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개.

VISIONYOUTH 고객 접점채널 확대, 신개념 미래금융 선도
목표 신규 YOUTH 고객 26만명 창출 및 신기술 마케팅 도입

주요 미션YOUTH 고객 공감대 형성
Viral 서비스 제공 (Viral: Virus+Oral 합성어, 인터넷 및 스마트폰으로 정보공유)
대학생 특화 마케팅
주요고객으로 성장관리
3) 관련기사



본문내용
Bank ] | 네이버 백과사전
업종
국내 은행
취급품목
예금, 대출, 인터넷뱅킹
대표자
강정원
설립일
2001.11.01
기업형태
외부감사법인, 외국인투자기업(말레이시아)
소재지
서울 중구 남대문로2가 9-1 국민은행본점빌딩
홈페이지
www.kbstar.com
[출처] (주)국민은행 [(株)國民銀行, Kookmin Bank ] | 네이버 백과사전
1962년 12월 종래의 유사금융기관과 관련 법률을 통폐합하고 영세금융에 관한 정부의 시책에 부응, 서민경제의 발전과 향상을 기하기 위한 주식회사 국민은행의 설립을 위해 국민은행법(법률 1201호)이 공포되었다. 이에 따라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새로이 국민은행이 발족되었다.
1994년 기업공개 및 공모증자에 이어 국민은행법이 폐지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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