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9일 수요일

시장에서 승리하는 마케팅의 기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시장에서 승리하는 마케팅의 기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시장에서 승리하는 마케팅의 기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pptx


목차
마케팅 전략 이해하기
고객관계 전략
브랜드 전략
서비스 전략
멀티 채널 전략


본문
손자병법 = 마케팅 전략
도道 – 사영 & 목적
천天 – 외부환경 변화
지地 – 산업구조 & 경쟁환경
장將 – 최고경영자 & 조직의 리더
법法 – 마케팅 프로세스 & 전략 계획
SMART(조직의 사명과 목적을 정할 때 활용되는 체크리스트)
S: Specific-구체적M: Measurable-측정가능
A: Achievable-달성가능

본문내용
채널 전략

마케팅 세계로의 초대

마케팅 전략 이해하기
마케팅 전략 개념의 5가지 포인트
손자병법 = 마케팅 전략
도道사영 & 목적
천天외부환경 변화
지地산업구조 & 경쟁환경
장將최고경영자 & 조직의 리더
법法마케팅 프로세스 & 전략 계획
SMART(조직의 사명과 목적을 정할 때 활용되는 체크리스트)
S: Specific-구체적 M: Measurable-측정가능
A: Achievable-달성가능 R: Realistic-현실적
T: Time-Related-데드라인

마케팅 전략의 역사
마케팅 전략 이해하기
1960~70년대 : 장기계획 수립과 포트폴리오 계획
1980년대 : 포터 교수의 본원 전략
1990년대 : 리스트럭처링, 고객만족, 스피드 경영
2000년대 : 온라인 마케팅, cr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