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9일 수요일

재고조사의 이유, 원인, 정의, 개념, 필요성,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현황, 관리,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재고조사의 이유, 원인, 정의, 개념, 필요성,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현황, 관리,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재고조사의 이유, 원인, 정의, 개념, 필요성,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현황, 관리,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ppt


목차
◉ 재고조사가 이루어져야 하는 이유
◉실물재고조사의 2가지 큰 이유

본문
생산활동을 편리하게 하고 재고를 보유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간의 적정 균형을
유지.

-미래의 가격이나 제품 인도에서 오는 불확실성
에 대비.

-즉각적이고 계질적인 수요에 대하여 적절한 공
급을 유지 함으로써 고객이 다양하게 물량과
장소를 택함.

본문내용
. -즉각적이고 계질적인 수요에 대하여 적절한 공 급을 유지 함으로써 고객이 다양하게 물량과 장소를 택함.

-투입물을 적절히 보유하여 경제적 생산량의 보장 및 중간 생산을 용이하게 함. -한 공정의 중단이 전 공전에 영향을 주지 않도 록 계속되는 공정단계의 충격을 흡수. -생산활동을 평준화 시키고 고용안정 기여 및 노동과의 관계를 향상시킴. -장부상의 재고와 실보유 재고를 비교하여 차이 를 분석, 조정하며 매장 재고의 정확한 파악 및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하여 재고구성과

매출구성의 균형을 이루도록 함. -결과적으로 판매사원이나 사입자의 책임 한계 를 명확히 하여 이익증대에 도움이 됨. -갑작스런 수요가 발생하면 생산이 어렵고 한 기간에서 다음 기간까지 수요의 변화가 예측 불가능 함. -작업자들의 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