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생산전략 맥도날드의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시스템

생산전략 맥도날드의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시스템
[생산전략] 맥도날드의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시스템.pptx


목차
맥도날드의 제조 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시스템
1.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2. 맥도날드의 교육
3.맥도날드의스마일 운동
4.맥도날드의 제조 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
5. 프렌치 프라이의 자동화
맥도날드의 제조 개념과 기술을 응용하여 성공한 사례

본문



제조공장과 흡사하게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
자동화되고 통제된 조건 하에서 음식을 생산하여 동일화 실현 노력
제조의 자동화와 같이 서비스전달시스템에 기술을 도입
작업자들이 실수 하지 않도록 표준화를 시도
제조업에서와 흡사하게 아웃소싱(Outsourcing)과 같은 외주의 개념을 채택


▣ 떡 카페란?

- 떡과 차, 음료 등을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
- 한국전통의 멋과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그래서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곳
- 떡은 “슬로우푸드”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패스트푸드 시스템을 도입


본문내용
패스트푸드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체인이다
▣ 맥도날드가 성장을 이룩하게 된 배경
맥도날드 프랜차이즈 오너의 재력과 의욕
매장의 위치선정
고품질의 서비스
신 메뉴의 제공
광고
탁월한 고용인과의 의사소통 등
1

1.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맥도날드의 기업목표는 100% 고객만족 창출과 다른 경쟁업체와의 차별화를 이루는 것으로 설정됨
<맥도날드의 기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4가지 방침>
첫째,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Quality)
둘째,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Service)
셋째, 가치를 제공하는 메뉴의 제공(Value)
넷째, 청결한 분위기를 유지(Cleanliness)
흔히 ‘QSVC’를 ‘품질, 서비스, 가치, 청결함’으로 표현
2

1.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직접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