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경영학 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전략을 퉁한 경쟁우위 사례

경영학 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전략을 퉁한 경쟁우위 사례
[경영학] 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전략을 퉁한 경쟁우위 사례.pptx


목차
서론
아웃백 선정 동기
선정 배경 및 목적
본론
아웃백의 소개
- 아웃백이란
- 아웃백의 정신

시장현황분석
- 아웃백 및 외식업계의 시장상황
- 아웃백의 현재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결론
느낀점


본문
- 가격대비 만족도 높음
- 다양한 이벤트
- 이국적인 매장 분위기
- 국내 개발메뉴로 현지화 성공
- 경쟁업체에 비해 많은 할인 혜택


- 예약, 대기 시간의 증가
- 높은 가격대

- 주 5일 근무제
- 소비자의 문화적 인식 향상
- 할인서비스 이용자의 증가
- 하나의 트렌드 형성

- 장기적인 경기침체
- 동종 업종의 경쟁심화
- 국내 외식업시장의 포화

업계 최초 파격적인 런치세트 메뉴를 구성 → 고객의 입점시간을 분할
자체 tool을 이용한 고객방문예측 → 수요와 공급을 자체적으로 조절



본문내용

경쟁우위를 차지한 기업
아웃백 선정 동기
선정 배경 및 목적
아웃백의 소개
- 아웃백이란
- 아웃백의 정신
시장현황분석
- 아웃백 및 외식업계의 시장상황
- 아웃백의 현재 경쟁사 분석
- SWOT 분석
느낀점

OUTBACK STEAKHOUSE
아웃백 선정 동기
외식산업의 매장 수
시 점
1980
1990
2006
소비지출
170,844원
666,271원
2,082,998원
식 료 품
66,390원
666,271원
534,977원
외 식
2,605원
40,640원
261,651원
외식비 지출 현황
외식비 지출이 증가함에 따라
외식전문업체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
[
]

선정 배경 및 목적
아웃백
베니건스
마르쉐
빕스
토니
로마스
T.G.I Ffiday’s
씨즐러
OUTBACK STEAKHOUS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