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경영학 카페베네 SWOT 분석 및 전략 제안

경영학 카페베네 SWOT 분석 및 전략 제안
[경영학] 카페베네 SWOT 분석 및 전략 제안.pptx


목차
1
기업 소개
문제 제시
2
전략 소개
핵심역량
도출
3
SWOT 분석
전략 제시


본문
Caffe Bene -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떼‘ 등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 24시간 운영 매장도 늘려
3. 감성 경영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맞춰 고객불만지수
관리, 지속적인 소통, 적극 반영


프랜차이즈점 커피맛 관리 팀 등으로 품질관리 (안정전략)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각종 메뉴와 제품 개발
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산 로스팅플랜트
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
건물주, 창업주, 본사 공동투자 – 윈윈 구조
글로벌 푸드 서비스 업체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연예기획사 iHQ싸이더스와 제휴



Bene Cup Coffee College
카페베네 봉사단
SNS (트위터, 페이스북)
고객의 소리
대학생 인터뷰

와플/젤라또 등의 사이드메뉴, 신메뉴
스타 마케팅
가맹점 운영 전략
고객의 소리 반영 경영
유러피안카페 - 대화, 코피스족 특화 환경 구축
멤버십 – 편의서비스
매장 내외관 분위기/서비스(의자) 차별화



안정 전략, 방어 전략을 병행하면서
유형적 가치의 핵심역량을 찾고
고객에게 전달해야 함

“전 연령대가 기분 좋게 이용 가능한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
- 대형체인에서는 볼 수 없는 창의적인 메뉴
- 전국 어느 지점을 방문해도 동일한 친절한 서비스와 브랜드 가치


본문내용
는 의미
‘정통 유럽풍 카페’ 지향
커피를 중심으로 한 문화, 휴식 공간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된 핵심
1. 스피드
매장개발팀 따로 운영, 점포 선점개장 속도
앞서 의사 결정도 빨리 빨리‘
2. 한국화
오곡라떼‘ 등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 24시간 운영 매장도 늘려
3. 감성 경영
까다로운 한국소비자 맞춰 고객불만지수
관리, 지속적인 소통, 적극 반영
1

2008년 첫 오픈
와플/미숫가루음료 특허출원
2009년 스타마케팅,
직영 형태 아닌 가맹형태 운영으로 매장수 급속 증가
2010년 대대적인 PPL, 공모전, 이벤트로 브랜드 친숙성 제고
2011년 500호점 돌파
뉴욕 오픈 예정
1

1
카페베네가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또는 카페베네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참고문헌

카페베네 홈페이지 (http://www.caffebene.co.kr)
카페베네 마케팅팀 김동한 과장 인터뷰
카페베네 트위터 트윗
자체 설문지 200부(104부반영) ‘카페베네에 관한 설문조사’ 강남점 2곳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이상훈 저, 머니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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