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9일 수요일

재고조사의 정의, 개념, 필요성,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현황, 관리,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재고조사의 정의, 개념, 필요성,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현황, 관리,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재고조사의 정의, 개념, 필요성, 특징,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현황, 관리,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ppt


목차
1. 재고의 정의
2. 재고조사의 필요성
3. 느낀점


본문
재고란? 경제적 가치가 있는 유휴자원(遊休資源)
- 지금은 사용되고 있지 않지만, 언젠가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자원
- 원자재, 부품, 반 조립품, 완제품, 소모품 등의 물적 자원은 물론
인적 자원, 자본, 에너지, 장비까지도 재고로 포함한다.
- 서비스 분야의 경우 판매상품, 경영에 필요한 생산적인 구성물,
대여물품, 판매영역, 영업망이나 영업소의 수, 서비스 직원,
생산장비 등도 재고품목으로 포함한다.


본문내용

- 원자재, 부품, 반 조립품, 완제품, 소모품 등의 물적 자원은 물론
인적 자원, 자본, 에너지, 장비까지도 재고로 포함한다.
- 서비스 분야의 경우 판매상품, 경영에 필요한 생산적인 구성물,
대여물품, 판매영역, 영업망이나 영업소의 수, 서비스 직원,
생산장비 등도 재고품목으로 포함한다.

- 상품의즉각적인수요에 신속히 대처 대응할 수 있는 상품 구성을
유지 하는데 도움이 되는 과 동시에 메뉴 개발에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
- 수요의 변동을 완충시키고 제조원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즉,
원자재의 가격변동과 조달기간의 변동에 대응하기 위해서
- 재고를 최적 상태로 유지 관리하여 가능한 품질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 손해 발생을 최소화시키며 유지비용 및 발주에
따른 제반 비용을 최적화 시키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