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홍보전략 농심 새우깡의 위기관리

홍보전략 농심 새우깡의 위기관리
[홍보전략] 농심 새우깡의 위기관리.ppt


목차
1_____ 상황 분석
기업 분석
제품 분석
소비자 분석
2 _____ 사례 분석
3 _____ 결 론




본문
높은 브랜드 인지도
높은 유통 취급율
오랜 브랜드 역사
높은 구매빈도
남녀 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맛
웰빙 열풍 따른 품질 개선


다소 OLD한 느낌
변화하는 구매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음


불경기로 인해
대중적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짐
주 5일근무 확산에 따른
재택율 증가로 인해
군것질 소비 증가
노년인구 증가로 인해
새우깡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 계층이 실구매자가 됨


웰빙 열풍에 따른 포장식품에 대한
호감도 하락
원화 강세로 인한 수출 부진
수입 개방으로 인해
이국적인 음식 맛에 익숙해진
소비자 증가


2010년 8월, 미디어다음의 주부회원이 게재한 글로부터 시작
쌀벌레 나방이 알을 깐 벌레로 보이는 이물질이 새우깡에서
발견되었다며 농심측에 사진을 찍어 신고.
농심측에서는 “새우깡 한 봉지를 환불해 주겠다.”는 무성의한 답변만 돌아왔다고 주장.
“제조과정 보다는 유통상에 유입되었을 가능성이 크다.”며 피해보상만 하면 되지 문제 없다는 반응.




본문내용
분석
제품분석
소비자분석
사례분석
사건개요
위기대응및
문제점
추가사례
대응후결과
타사사례
결론
신제품보다는 장수제품이 인기를 끄는
제과시장
10년동안 1/3로 줄어든 신제품
신제품의 성공확률-5%남짓

다이어트의 적에서 동지로_
과자, 웰빙 열풍을 타다
‘다이어트 과자’ 의 매출 대량증가
모든것을 적게 넣는것이 트렌드. ( 무첨가 마케팅 )
상황분석
시장분석
기업분석
제품분석
소비자분석
사례분석
사건개요
위기대응및
문제점
추가사례
대응후결과
타사사례
결론

“과자, 너무 비싸!”
제과업계들의 횡포와 안정성 논란에 따른
소비자의 신뢰 하락
상황분석
시장분석
기업분석
제품분석
소비자분석
사례분석
사건개요
위기대응및
문제점
추가사례
대응후결과
타사사례
결론

INTRODUCTION_
VISION_
고객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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