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7일 월요일

마케팅 전략 롯데제과 STP, 4P분석 및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롯데제과 STP, 4P분석 및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롯데제과 STP, 4P분석 및 브랜드 전략.pptx


목차
환경분석
거시적 환경
미시적 환경
SWOT분석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MIX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브랜드 전략
장기 계획과 한계점


본문

조사 방법
설문지

대상 남녀 구분 없이 50명

장소계명대학교 내

일시 2011년 11월 15일 ~ 19일

조사목적 초콜릿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기본욕구와패턴 파악


학구파 선정이유
-시장의 매력도 및 자사와의 적합성이 높음

수험생, 고시생 수 증가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초콜릿 시장의 규모가 작으므로
성장 가능성이 높음




제품설명:
호두를 부수어서 초콜릿에 50%정도 섞어서
초콜릿을 동그랗게 만든다.
포장은 하나씩 따로 포장하여 다음과 같이 다시
포장해서 하나만 먹고 남은 것은 장기간 보관
가능하도록 하였다.



본문내용
on
Place
브랜드 전략
장기 계획과 한계점

거시적 환경미시적 환경SWOT 분석
환경분석

거시적 환경

거시적 환경-브레인 푸드
브레인 푸드 시장의 성장

거시적 환경
고시생, 수험생 수 증가

거시적 환경-견과류의 효능
견과류의 효능의 긍정적인 인식

거시적 환경신호등 표시제
기호 식품에 대한 정부의 규제가 강화

거시적 환경원료 가격 상승
제과 원료 가격이 상승

미시적 환경

자사 분석롯데 제과 연간 매출액
출처 : 뉴데일리 경제
매년 자사의 매출액이 증가

자사 분석 - 유통망
출처: http://cafe.naver.com/uplan
자사가 가진 다양한 유통망 구축

자사 분석시장 점유율
출처: 파이낸셜 뉴스경제
자사의 높은 점유율 확보

경쟁사 분석시장 매출액
출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