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5일 수요일

법인별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전략

법인별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전략
법인별 장기요양사업 마케팅 전략.hwp


목차
목차

Ⅰ. 영리법인

1. 장기요양서비스 전문기업
1) 전국전개 대기업
2) 지역한정 대기업
3) 지역밀착 중소기업
2. 장기요양서비스 비전문기업

Ⅱ. 사회복지법인

Ⅲ. 의료법인

Ⅳ. 협동조합

Ⅴ. 비영리법인(NPO법인)

Ⅵ. 법인별 경영이점 및 경영과제

1. 영리법인
2. 사회복지법인
3. 의료법인
4. 협동조합
5. 비영리법인

* 참고문헌



본문
1. 영리법인

1) 장기요양서비스 전문기업

(1) 전국전개 대기업

전국전개 대기업은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M&A, 업무제휴 전략을 취하고 있다.
아울러 방문요양서비스의 이용자 확보 부진을 배경으로 방문요양사업에서 통원형
, 시설형 사업으로 사업의 중심을 을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전국 각지에 서비스 사업소를 설치한 전국전게 대기업은 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
입된 이래, 거의 2년간에 걸쳐서 적자경영을 하고 있었다. 적자경영의 제1원인은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제도적 문제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 확보의 침체이다. 10%의
이용자 부담에 의한 서비스 이용억제에 가세해 단가가 낮은 가사원조서비스에 이
용이 집중했다. 그 때문에 장기요양보험제도 도입 당시 니치이학관과 콤슨 같은 전
국전개 대기업은 적자경영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본문내용
Ⅱ. 사회복지법인
Ⅲ. 의료법인
Ⅳ. 협동조합
Ⅴ. 비영리법인(NPO법인)
Ⅵ. 법인별 경영이점 및 경영과제
1. 영리법인
2. 사회복지법인
3. 의료법인
4. 협동조합
5. 비영리법인
* 참고문헌
1. 영리법인
1) 장기요양서비스 전문기업
(1) 전국전개 대기업
전국전개 대기업은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M&A, 업무제휴 전략을 취하고 있다.
아울러 방문요양서비스의 이용자 확보 부진을 배경으로 방문요양사업에서 통원형
, 시설형 사업으로 사업의 중심을 을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전국 각지에 서비스 사업소를 설치한 전국전게 대기업은 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
입된 이래, 거의 2년간에 걸쳐서 적자경영을 하고 있었다. 적자경영의 제1원인은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제도적 문제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 확보의 침체이다. 10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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