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Ⅰ. 영리법인
1. 장기요양서비스 전문기업 1) 전국전개 대기업 2) 지역한정 대기업 3) 지역밀착 중소기업 2. 장기요양서비스 비전문기업
Ⅱ. 사회복지법인
Ⅲ. 의료법인
Ⅳ. 협동조합
Ⅴ. 비영리법인(NPO법인)
Ⅵ. 법인별 경영이점 및 경영과제
1. 영리법인 2. 사회복지법인 3. 의료법인 4. 협동조합 5. 비영리법인
* 참고문헌
본문 1. 영리법인
1) 장기요양서비스 전문기업
(1) 전국전개 대기업
전국전개 대기업은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M&A, 업무제휴 전략을 취하고 있다. 아울러 방문요양서비스의 이용자 확보 부진을 배경으로 방문요양사업에서 통원형 , 시설형 사업으로 사업의 중심을 을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전국 각지에 서비스 사업소를 설치한 전국전게 대기업은 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 입된 이래, 거의 2년간에 걸쳐서 적자경영을 하고 있었다. 적자경영의 제1원인은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제도적 문제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 확보의 침체이다. 10%의 이용자 부담에 의한 서비스 이용억제에 가세해 단가가 낮은 가사원조서비스에 이 용이 집중했다. 그 때문에 장기요양보험제도 도입 당시 니치이학관과 콤슨 같은 전 국전개 대기업은 적자경영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본문내용 Ⅱ. 사회복지법인 Ⅲ. 의료법인 Ⅳ. 협동조합 Ⅴ. 비영리법인(NPO법인) Ⅵ. 법인별 경영이점 및 경영과제 1. 영리법인 2. 사회복지법인 3. 의료법인 4. 협동조합 5. 비영리법인 * 참고문헌 1. 영리법인 1) 장기요양서비스 전문기업 (1) 전국전개 대기업 전국전개 대기업은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M&A, 업무제휴 전략을 취하고 있다. 아울러 방문요양서비스의 이용자 확보 부진을 배경으로 방문요양사업에서 통원형 , 시설형 사업으로 사업의 중심을 을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전국 각지에 서비스 사업소를 설치한 전국전게 대기업은 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 입된 이래, 거의 2년간에 걸쳐서 적자경영을 하고 있었다. 적자경영의 제1원인은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제도적 문제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 확보의 침체이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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