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전략의 관리와 평가, 서비스경영과 최고경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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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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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비스경영과 최고경영자
1. 서비스 정신과 기업경영 문화
2. 서비스 최고경영자와 리더십
Ⅱ. 서비스경영전략과 평가
1. 전통적 경영과 서비스경영
2. 서비스 가치경영
3. 서비스경영 실천 기업과 전략적인 서비스 비전
본문 I. 서비스경영과 최고경영자
1. 서비스 정신과 기업경영 문화
오늘날 기업들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서비스 정신의 함양과 서비스경영 문화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서비스경영 문화(service management culture) 란 서비스에 대한 개념과 가치관을 정립하고 기업 내부 조직,기업 외부 조직,고객 등이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경영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Gronoos(1990)는 서비스경영 문화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증시하고 기 업 외부의 소비자집단에 대한 서비스 제공, 기업 내부의 고객 인 종업원에 대한 기업경영자의 서비스 제공, 기타 기업경영과 관련한 모든 구성원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신념 등이 자연스럽게 경영활동 안에 녹아있는 상태
본문내용 가 1. 전통적 경영과 서비스경영 2. 서비스 가치경영 3. 서비스경영 실천 기업과 전략적인 서비스 비전 I. 서비스경영과 최고경영자 1. 서비스 정신과 기업경영 문화 오늘날 기업들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서비스 정신의 함양과 서비스경영 문화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서비스경영 문화(service management culture) 란 서비스에 대한 개념과 가치관을 정립하고 기업 내부 조직,기업 외부 조직,고객 등이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경영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Gronoos(1990)는 서비스경영 문화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증시하고 기 업 외부의 소비자집단에 대한 서비스 제공, 기업 내부의 고객 인 종업원에 대한 기업경영자의 서비스 제공, 기타 기업경영과 관련한 모든 구성원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신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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