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판매전략) 광고, 제품, 가격, 판매촉진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판매전략) 광고, 제품, 가격, 판매촉진.hwp |
|
목차 목차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판매전략
Ⅰ. 광고
Ⅱ. 제품
Ⅲ. 가격
Ⅳ. 판매촉진
*참고문헌
본문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판매전략
1. 광고
마케팅 활동을 위해 사용되는 도구는 크게 광고를 포함하여 마케팅 먹스의 4P,즉 제품, 가격, 판매촉진이다. 이 중 광고는 자사 제품이나 기업 그 자체를 알리는 활동으로서 소 비자의 다양한 의사결정, 구매행동, 소비선택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광고는 상품판 매기능, 정보공급기능, 수요창조기능, 소비자설득기능, 매체성장기능을 하게 된다. 그런데 소비자 입장에서 광고의 기능은 크게 두 가지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하나는 소비자에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전달의 기능이며, 다른 하나는 설득의 기능이다.
* 정보전달의 기능 : 소비자에게 제품의 특성, 가격, 품질, 거래조건 등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올바른 구매결정을 도와주는 기능 * 설득의 기능 :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제품구입 욕구를 자극하고 구매를 유도 또 는 설득하는 기능
본문내용 는 판매전략 1. 광고 마케팅 활동을 위해 사용되는 도구는 크게 광고를 포함하여 마케팅 먹스의 4P,즉 제품, 가격, 판매촉진이다. 이 중 광고는 자사 제품이나 기업 그 자체를 알리는 활동으로서 소 비자의 다양한 의사결정, 구매행동, 소비선택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광고는 상품판 매기능, 정보공급기능, 수요창조기능, 소비자설득기능, 매체성장기능을 하게 된다. 그런데 소비자 입장에서 광고의 기능은 크게 두 가지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하나는 소비자에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전달의 기능이며, 다른 하나는 설득의 기능이다. * 정보전달의 기능 : 소비자에게 제품의 특성, 가격, 품질, 거래조건 등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올바른 구매결정을 도와주는 기능 * 설득의 기능 : 광고를 통해 소비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