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은 매우 다양하며, 변화의 속도 또한 매우 빠르다. 따라서 변화하는 환경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한 활 동이 필요하다. 이처럼 기업이 환경변화에 적응하려는 일련의 활동을 경영 전략이 라 한다. 기업의 경영전략은 크게 기업전략과 사업전략 및 기능별 전략으로 구분된다. 기업 전략(corporate strategy)이란 최고경 영자차원의 전략으로, 사업분 야(portfolio of businesses)와 기업사명(company mission) 및 사업분야별 투자수준 등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사업전략(business strategy) 또는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이란 선정한 사업분야에서 지속적 인 경쟁우위(sustainable competitive advan-
본문내용 내용 3. 마케팅 조직구축 4. 마케팅 통제 Ⅲ. 관광마케팅 전략대안 1. 포트폴리오전략 1) BCG의 성장성-점유율도표 2) GE의 전략적 사업계획도표 2. 사업전략 *참고문헌 *관광마케팅 전략과 대안 1. 관광마케팅 전략 오늘날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은 매우 다양하며, 변화의 속도 또한 매우 빠르다. 따라서 변화하는 환경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한 활 동이 필요하다. 이처럼 기업이 환경변화에 적응하려는 일련의 활동을 경영 전략이 라 한다. 기업의 경영전략은 크게 기업전략과 사업전략 및 기능별 전략으로 구분된다. 기업 전략(corporate strategy)이란 최고경 영자차원의 전략으로, 사업분 야(portfolio of businesses)와 기업사명(company mission) 및 사업분야별 투자수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