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5일 수요일

브랜드 PR 전략) 브랜드 자산 관리법과 PR전략, 브랜드 구축 사례(나이키), PR 실패사례(뉴코크)

브랜드 PR 전략) 브랜드 자산 관리법과 PR전략, 브랜드 구축 사례(나이키), PR 실패사례(뉴코크)
브랜드 PR 전략) 브랜드 자산 관리법과 PR전략, 브랜드 구축 사례(나이키), PR 실패사례(뉴코크).hwp


목차
목차

* 브랜드 PR 전략

Ⅰ. 브랜드 자산이란?

Ⅱ. 소비자에 근거한 브랜드 자산 관리법

Ⅲ. 브랜드 PR 전략

1. 퍼블리시티
2. 1-2-3 접근방식의 활용
3. 후원의 역할
4. 웹의 역할
1) 웹사이트
2) 광고와 후원 컨텐츠
3) 인트라넷
4) 고객용 엑스트라넷
5) 웹 홍보
6) 이메일

Ⅳ. 브랜드 구축 사례(나이키)

Ⅴ. 브랜드 PR 실패 사례(뉴코크)



본문
* 브랜드 PR전략

1. 브랜드 자산이란?

브랜드자산(brand equity)이란 브랜드와 관련된 자산(그리고 자본)들과 회사나 고객
의 부가적 가치를 상징하는 브랜드 네임과 심벌에 대해 패화와 용역으로 제공되는 자
산의 집합을 말한다. 브랜드 자산을 구성하는 주요 영역은 다음과 같다

브랜드 인지도(brand name awareness)
브랜드 로열티 (brand loyal)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브랜드 연상 이미지(brand associations)

여러 가지 관점에서 상세히 설명하면 첫째로. 브랜드 자산이란자산들의 집합이다.
둘째, 각각의 브랜드 자산은 매우 상이한 방법으로 다양하게 가치를 창출한다. 넷째,
브랜드 자산은 고객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조한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자
산에 기초한 모든 자산들과 부채들은 브랜드 네임이나 심벌과 연관되어 있다.


2. 소비자에 근거한 브랜드 자산 관리법




본문내용
랜드 자산 관리법
Ⅲ. 브랜드 PR 전략
1. 퍼블리시티
2. 1-2-3 접근방식의 활용
3. 후원의 역할
4. 웹의 역할
1) 웹사이트
2) 광고와 후원 컨텐츠
3) 인트라넷
4) 고객용 엑스트라넷
5) 웹 홍보
6) 이메일
Ⅳ. 브랜드 구축 사례(나이키)
Ⅴ. 브랜드 PR 실패 사례(뉴코크)
* 브랜드 PR전략
1. 브랜드 자산이란?
브랜드자산(brand equity)이란 브랜드와 관련된 자산(그리고 자본)들과 회사나 고객
의 부가적 가치를 상징하는 브랜드 네임과 심벌에 대해 패화와 용역으로 제공되는 자
산의 집합을 말한다. 브랜드 자산을 구성하는 주요 영역은 다음과 같다
브랜드 인지도(brand name awareness)
브랜드 로열티 (brand loyal)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