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B, C 호텔을 경쟁호텔로 선정 -
B호텔 웨딩건수에서 3년 연속 1위를 할 만큼 시장 점유율은 가장 높음 웨딩건수에 해당하는 매출을 올리지 못한 것이 B호텔의
단점
11년 기준 5개 특급호텔 웨딩시장에서 2,3위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B,A호텔의 매출액(B호텔매출액-A호텔매출액)의
격차가 09년 이후로 지속적으로 감소 <09년 : 34억 6천만10년 : 32억 5천만11년 : 11억
6천만>
- C호텔 웨딩건수와 매출액에서 자사인 A호텔의 바로 차 순위의 호텔 이지만 웨딩사업 전체의 성장속도보다
빠르게 성장 하고 있어 차후 업계 순위의 역전가능성 존재(자사인 A호텔과의 차이가 크지 않음)
C호텔과의 웨딩건수와
매출액 분야에서 크게 차이가 차지 않 는 것으로 보아 A호텔과 가장 유사한 웨딩상품의 성격을 띄 는 것으로 판단 →상품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 확보필요
본문내용 론 시장분석 전 체 시 장 분 석 연회관리 ■ 특급호텔의
웨딩사업의 매출비중이 증가 - 숙박료에 의존하던 매출비중도 웨딩, 컨벤션 등 다양한 부대 사업으로 확장(특급호텔의 조사결과
전체매출액의 22%) ■ 2009년 이후 눈에 띄는 성장기록(5개 호텔시장기준) - 웨딩건수 : 39%증가 09년 : 881건
/ 10년 :1025건 / 11년 1233건 매출액 : 53%증가 09년 : 368억 / 10년 : 453억 / 11년 565억
이용객 : 38%증가 09년 : 36만 7천명 / 10년 : 43만 3천명 / 11년 : 50만 7천명 ■ 흑룡의 해를 맞아
12년 더욱 웨딩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 - 60년만의 흑룡해를 맞아 결혼을 서두루려는 경향 특급호텔들의 웨딩예약률이
10~30%증가 - 예약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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