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마케팅 미디어의 소비트렌드분석 미래예측
[소비자 마케팅] 미디어의 소비트렌드분석 미래예측.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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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미디어란?
미디어의 종류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의 비교
미디어 소비그룹의
9가지 구분
1. 라디오 아저씨 2. 컴퓨서 초식남자 3. 정보 탐색자 4. 정보 회피자 5. 성인
오렌지족 6. 저체온 30대 7. 아날로그 아주머니 8. 편식, 조류 여성 9. 콘텐츠 열풍소녀
가까운 미래의
미디어변화의 핵심키워드
다양한 미디어
제품들
참고문헌
본문 미디어란?
매체.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가리킨다. 컴퓨터에서는 텍스트 또는 화상과 같은 정보 형태를 말한다
미디어의 종류광고나
PR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인쇄물의 총칭 Ex) 신문,잡지,포스터,전단(인쇄미디어)
Ex)라디오,텔레비전,레코드,영화
등(전파미디어)
Ex)인터넷,텔레비전의 문자방송 등(뉴미디어)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의
비교
올드미디어
TV는 방송국에서 시청자에게 일방적으로 프로그램을 전달하고 시청자들은 그 프로그램을
수용했음. 배달된 신문으로만
기사를 볼수있었음.
뉴미디어
전자 기술이 발전
하면서 문자와 영상, 음향들이 복합적으로 통합됨 . 속도 면에서 동시적이고 정보의 대량화가 가능하게
됨.
-> 정보의 주체적 수용이 가능하게 됨
본문내용 와 뉴미디어의 비교 TV는 방송국에서 시청자에게
일방적으로 프로그램을 전달하고 시청자들은 그 프로그램을 수용했음. 배달된 신문으로만 기사를볼수있었음. 전자 기술이 발전 하면서문자와
영상, 음향들이 복합적으로 통합됨 . 속도 면에서동시적이고 정보의 대량화가 가능하게 됨. 올드 미디어 뉴미디어 정보의
주체적 수용이 가능하게 됨.
미디어 소비그룹의 9가지 구분
1.라디오 아저씨 문자그 대로 라디오가 일상생활에서
소비하는 비중이 가장 큰 소비자로 50-60여성과 남성에게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인터넷역시 큰비중은 아니더라도 필요할때 적절히
사용한다.하루 평균 2시간이상 라디오 시청이며 주로 출퇴근 시간에 이루어진다.
2.컴퓨터 초식남자 기본적인 정보는 무엇이든지
인터넷으로 확인 하는 그룹. 세대별로 20대가
참고문헌 현대사회와 미디어<2007년 한균태,홍원식등 저/
커뮤니케이션출판>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비밀 <2010년 폴킬린 저/멘토르 출판> 미디어의 이해< 2002년
마셜 맥루언 저 / 민음사 출판> 뉴미디어와 정보사회 < 2009년 오택섭 저 / 나남 출판> “미디어의 벽에서 찍고
전송하고”<11.05.13 씨앤비스 뉴스 경제> “스마트 tv가 새로운세계 여나”<11.04.12 한겨례
경제> 멀티미디어 컨텐츠 적응 방법을 위한 다양한 기술연구 <용석정 외 2명
학술연구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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