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조립식주택 사업모델 개요 1) 주택 시장의 현황 2) 조립식주택의 D.I와
비전성
2. 시장선택 및 시장특성 (target: 주택공급부족의 국가) 1) 이란(Iran) 2)
베네수엘라(Venezuela) 3) 모로코(Morocco)
3. 사업전략 1) 시장의 공통적 특성 2)
해결방향 3) 구체적 사업모델 4) 발전방향과 성과예상
4. 기업가치 및 PROCESS 1) 기업가치 2)
Process
※ 참고문헌
본문 1. 조립식주택 사업모델 개요 1) 주택 시장의
현황 주택산업은 주택공급을 통해 국민의 주거안정에 기여할 뿐 아니라 고용과 생산 부가가치 등 연관 산업의 파급효과가 큰 산업으로서
내수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매우 높다. 때문에 각 국가의 발전 과정에서 국민경제와 주거안정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과거
고도성장과 급속한 도시화 과정에서 발생한 주택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택의 대량공급 정책이 이루어져 왔으며, 주택산업은 이 과정에서 대규모
아파트 건설을 중심으로 형성, 성장해왔다. 그러나 최근 주택의 절대적 부족문제가 크게 완화되고 저출산・고령화 등으로 점차
경제와 인구성장의 둔화가 예상되면서 주택산업의 위상도 큰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주택의 양적 확대가 우선적으로 필요했던 시장조건 하에서
아파트개발과 분양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주택산업은 점차 한계가 있으며 시장조건의 변화에 맞는 새로운 성장 방식을 모색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성장단계에 있는 개도국의 경우 국민들의 경제와 주거의 안정을 위해, 혹은 정치•사회적 목적으로 주택의 대량공급을
계획하고 있는 국가들이 다수 존재하는데, 이들의 산업화•도시화는 우리나라가 밟아온 과정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신규 주택수요가
큰 이러한 개도국들은 건설 산업의 기술적 발전에 힘입어 공사를 발주함으로써 단순한 주택의 양적 확대와 더불어 질적으로 고급화된 주거단지, 도시의
건설이 가능해졌다. 우리나라의 건설업체들은 이와 같은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국제수지의 개선과 국민소득의 증대에 큰 몫을 해낼
만큼의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으며 해외건설수주액의 구성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그러나 해외 주택시장의 경우 중국•터키 등의
건설사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건축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는 신공법이 필요하며 그것이 가능할 경우 해외 주택분야는 한국 건설사들의
또다른 돌파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건설사들은 공사를 수주하기 위해 현대적인 공사기법과 기술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려
노력 중에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해외 시장에 대한 분석 및 전망 능력의 함양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겠다.
본문내용 Iran) 2) 베네수엘라(Venezuela) 3) 모로코(Morocco) 3.
사업전략 1) 시장의 공통적 특성 2) 해결방향 3) 구체적 사업모델 4) 발전방향과 성과예상 4. 기업가치 및
PROCESS 1) 기업가치 2) Process ※ 참고문헌 1. 조립식주택 사업모델 개요 1) 주택 시장의
현황 주택산업은 주택공급을 통해 국민의 주거안정에 기여할 뿐 아니라 고용과 생산 부가가치 등 연관 산업의 파급효과가 큰 산업으로서
내수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매우 높다. 때문에 각 국가의 발전 과정에서 국민경제와 주거안정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과거
고도성장과 급속한 도시화 과정에서 발생한 주택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택의 대량공급 정책이 이루어져 왔으며, 주택산업은 이 과정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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