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8일 일요일

경영정보 소규머 커피 전문점 사업 실패 사례 연구와 IS도입을 통한 해결 방안

경영정보 소규머 커피 전문점 사업 실패 사례 연구와 IS도입을 통한 해결 방안
[경영정보] 소규머 커피 전문점 사업 실패 사례 연구와 IS도입을 통한 해결 방안.pptx


목차
Ⅰ. 서론
주제 선정 배경 및 목적
대상선정
커피 시장 현황 및 전망
Café If의 전략적 포지셔닝

Ⅱ. 본론
Café If의 문제점
IS를 통한 문제해결 방안
(1) 고객관계관리(CRM)시스템
(2) 공급사슬관리(SCM)시스템
기대효과

Ⅲ. 결론
시사점 및 결론

*참고문헌


본문
서론 - 주제 선정 배경, 목적

대학가 상권은 교통이 편리한 편이며, 늘 대학생이 모이는 상권이다. 늘 상권이 살아있는 대학가는 경쟁업체들간의 경쟁이 매우 심화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대학가 상권에서는 경쟁업체에 대한 경쟁력의 부재 또는 고객 관리 실패 등의 이유로 사업 실패의 길로 들어서는 업체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대학가 상권 사업 실패 사례들의 실패 원인을 한 가지로 명확하게 단정짓기는 어렵다. 대부분은 여러 가지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실패를 야기시킨다고 할 수 있다. 거기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이 과제에서는 그 중 정보시스템의 부재로 야기된 실패 사례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경희대 앞 상권에 위치했던 커피전문점 ‘If’에서 팀원들이 고객으로써 직접 겪었던 불만족 사례를 중심으로 주제를 정하게 되었고, 이러한 고객 불만족과 사업 실패 사례를 정보시스템의 부재를 원인으로 삼아 사례 연구를 하게 되었다. 또한 이렇게 경쟁이 치열한 대학가 상권에서 체계적인 정보시스템을 사용하여 커피전문점 ‘If’가 탁월한 경쟁력을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것에 과제의 목적을 둔다.


본문내용
지셔닝
Ⅱ. 본론
Cafe If의 문제점
IS를 통한 문제해결 방안
(1) 고객관계관리(CRM)시스템
(2) 공급사슬관리(SCM)시스템
기대효과
Ⅲ. 결론
시사점 및 결론
*참고문헌
2
경영정보시스템 2011-1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2. 대상선정
3. 커피 시장 현황 및 전망
4. Cafe If의 전략적 포지셔닝
3
경영정보시스템 2011-1

Ⅰ. 서론 - 주제 선정 배경, 목적
대학가 상권은 교통이 편리한 편이며, 늘 대학생이 모이는 상권이다. 늘 상권이 살아있는 대학가는 경쟁업체들간의 경쟁이 매우 심화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대학가 상권에서는 경쟁업체에 대한 경쟁력의 부재 또는 고객 관리 실패 등의 이유로 사업 실패의 길로 들어서는 업체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대학가 상권 사업 실

참고문헌
가상 인터페이스 만들기 커피빈 공식 홈페이지http://www.coffeebeankorea.com)
컨셉 및 디자인까페베네 공식 홈페이지(http://www.caffebene.co.kr)
‘마이클포터의 가치사슬’ PI경영연구소(http://m1893.blog.me/130092347397)
케이크 메뉴 참고케익플러스(http://www.cakeplus.co.kr)
파미유(http://www.piececake.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