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정교화 가능성 모델(elaboration likelihood model)이란? 설득의 두 가지
경로 관여도(involvement)요소 보여주는 광고 VS 설명하는 광고 결론
본문 소비자가 광고와
같은 설득적 메시지에 노출될 경우, 소비자의 관여도에 따라 그 메시지대한태도의형성과 변화를 다른 두 가지의 경로를 통해 정교화가능성을 나타내는
Petty와 Cacioppo가 만든 모델
본문내용 model)이란? 설득의 두 가지
경로 관여도(involvement)요소 보여주는 광고 VS 설명하는 광고 결론
정교화 가능성
모델(ELM) 소비자가 광고와 같은 설득적 메시지에 노출될 경우, 소비자의 관여도에 따라 그 메시지대한 태도의 형성과 변화를 다른 두
가지의 경로를 통해 정교화가능성을 나타내는 Petty와 Cacioppo가 만든 모델
정교화 가능성 모델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동기부여 될 준비가 확고하게 되어있는가? 정보를 처리할
능력이 충분한가? 중심경로 주변경로 메시지 관여도 예 아니요 고관여 저관여 설득의 두 가지
경로 상 황
메시지 처리동기 - 메시지에 대한 개인의 관련성 - 인식욕구
메시지 처리 능력 -
반복 -사전지식 -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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