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8일 일요일

광고학 보여주는 광고 VS 설명하는 광고

광고학 보여주는 광고 VS 설명하는 광고
[광고학] 보여주는 광고 VS 설명하는 광고.pptx


목차
정교화 가능성 모델(elaboration likelihood model)이란?
설득의 두 가지 경로
관여도(involvement)요소
보여주는 광고 VS 설명하는 광고
결론


본문
소비자가 광고와 같은 설득적 메시지에 노출될 경우, 소비자의 관여도에 따라 그 메시지대한태도의형성과 변화를 다른 두 가지의 경로를 통해 정교화가능성을 나타내는 Petty와 Cacioppo가 만든 모델


본문내용
model)이란?
설득의 두 가지 경로
관여도(involvement)요소
보여주는 광고 VS 설명하는 광고
결론

정교화 가능성 모델(ELM)
소비자가 광고와 같은 설득적 메시지에 노출될 경우, 소비자의 관여도에 따라 그 메시지대한 태도의 형성과 변화를 다른 두 가지의 경로를 통해 정교화가능성을 나타내는 Petty와 Cacioppo가 만든 모델

정교화 가능성 모델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동기부여 될 준비가 확고하게 되어있는가?
정보를 처리할 능력이
충분한가?
중심경로
주변경로
메시지 관여도

아니요
고관여
저관여
설득의 두 가지 경로
상 황

메시지 처리동기
- 메시지에 대한 개인의 관련성
- 인식욕구

메시지 처리 능력
- 반복
-사전지식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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