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8일 일요일

이비즈니스 소셜미디어와 기업의 소통전략 분석-페이스북 이용 사례 중심으로

이비즈니스 소셜미디어와 기업의 소통전략 분석-페이스북 이용 사례 중심으로
[이비즈니스] 소셜미디어와 기업의 소통전략 분석-페이스북 이용 사례 중심으로.pptx


목차
확산되는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의 4大 가치
소셜 미디어 활용을 위한 제언

급부상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성공 요인
향후 전망과 시사점


본문
자신의 생각, 경험, 정보 등을
생산 확산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된
플랫폼(블로그, 유튜브)과
관계를 형성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를 의미

매스 미디어
(미디어 1.0)

주요 언론사가 뉴스, 정보, 엔터테인먼트를
생산(소수,독점)
불특정 다수, 수동적 독자층에게 공적, 일방적, 간접적으로 전달

소셜 미디어
(미디어 2.0)

참여,공유,개방의 웹2.0 정신에 기반하여
누구나 생산(다수, 경쟁)
관계 혹은 친분 중심의 쌍방향 소통,
피라미드식 전달


본문내용
급부상하는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성공 요인
향후 전망과 시사점

Ⅰ. 확산되는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 열풍

Ⅰ. 확산되는 소셜 미디어
자신의 생각, 경험, 정보 등을
생산 확산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된
플랫폼(블로그, 유튜브)과
관계를 형성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를 의미

Ⅰ. 확산되는 소셜 미디어
매체구분
주요 특성
매스 미디어
(미디어 1.0)
주요 언론사가 뉴스, 정보, 엔터테인먼트를
생산(소수,독점)
불특정 다수, 수동적 독자층에게 공적, 일방적, 간접적으로 전달
소셜 미디어
(미디어 2.0)
참여,공유,개방의 웹2.0 정신에 기반하여
누구나 생산(다수, 경쟁)
관계 혹은 친분 중심의 쌍방향 소통,
피라미드식 전달
<매스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특성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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