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의 세기 6장 (1951~1960 꿈을 실현하다)
[경영학] 경영의 세기 6장 (1951~1960 꿈을 실현하다).pptx |
|
목차 1.서구인의 프로젝트와 기업인 2.마케팅의 기쁨 3.기쁨에서 근시안으로 4.풍요가 넘치는
땅 5.노동의 동기부여
본문 4P 비판 윌리엄 레이저 & 유지켈리-3가지 믹스제시(제품과 서비스믹스,
유통믹스, 커뮤니케이션 믹스) 필립코틀러 - 고객욕구와 결핍,고객에 대한 비용, 편리함,커뮤니케이션(4C)
▶ 제품(서비스)
: 구매자에게 만족이나 이익을 산출할 것이라는 시대 되는 서비스 ▶ 가격 : 프리미엄 가격에서부터 계절별, 일일가격등 모든 것을
망라 하는 복잡 난해한 전략 ▶ 장소 : 어떻게 그리고 어디서 잠재고객 접근할 것인가를 포용한다. (유통과병참술포함) ▶
광고 : 커뮤티케이션, 직접판매, 광고, 직접마케팅, 세일즈 광고, PR 이 포함됨
본문내용 동의
동기부여
송일 교수 정리편 (1950~60 경영) 1951~61년대 경영이론에 커다란 변화를 가저옴 생산중심의
경영 소비중심의 경영 (마케팅시대) 거시경영 관리 미시경영 관리 (인간 or 종업원이 핵심) 조직
= 사람 인식 (종업원의 동기 부여가 기업의 에너지로 인식되는 시기)
서구인의 프로젝트와 기업인 기업인 ◈ 윌리엄
화이트 ▶ 기업인간의 삶 명석하게 묘사 ▶ “ 조직인간 ” -1956- ▶ 도시문제 전문가 ▶ 도시적 상황에서 인간행동
연구 ◈ 애드거 샤인 ▶ 심리적 계약 창시자 ▶ MIT 사회 심리학자 ▶ 조직문화 개념을 정립한 대표적 학자 ▶ 기업문화의
아버지 ★ 심리적 계약의 이슈 ① 심리적 계약은 충성심을 중심으로 성립 ② 전망에 관한 이슈
서구인의 프로젝트와
기업인 2) IB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