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8일 일요일

품질관리 PEOPLE EXPRESS의 서비스 실패사례

품질관리 PEOPLE EXPRESS의 서비스 실패사례
[품질관리] PEOPLE EXPRESS의 서비스 실패사례.ppt


목차
People Express 란?
성공전략
People Express의 문제점
문제에 대한 대응
Southwest Airline과의 비교
평가 및 분석


본문
People Express란?

1978~1981 미국 항공산업은 커다란 변화를 겪음 의회는 미항공 산업의 경쟁을 제약하던 규제를 풀어주기로 하였고, PE는 이 시장자유화 조치에 의해 만들어질 수 있었던 최초의 항공사

-1981
Gerald Gitner & Melrose Dawsey 합병하여 서비스 개시
Don Burr에 의해 설립
-1983
성공적인 기업벤쳐의
모델로 선정
-1985
The Economist에 의해 미국
역사상 가장 빨리 성장한
기업으로 선정
-1986.9.15
Texas Air Corporation에
흡수 합병



본문내용
xpress란?
1978~1981 미국 항공산업은 커다란 변화를 겪음 의회는 미항공 산업의 경쟁을 제약하던 규제를 풀어주기로 하였고, PE는 이 시장자유화 조치에 의해 만들어질 수 있었던 최초의 항공사
*

People Express의 성공전략
Price
Product
Promotion
Place
경쟁사 대비 1/2~2/3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서비스 제공
취항회수를 빈번하게 하고, 1등석을 없애고 좌석 공간을 충분히 확보
저렴함, 시간, 편리성 3가지 동시 추구하고 있음을 홍보
뉴욕시 외곽지역에 터미널 및 본사 배치, 예매 시스템 구축
저가중심의 시장공략 전략
사업개시
2년만인 82년도에 이용객
순위로는 top5에 들어가는 고도 성장을 기록
(Price전략 읽고) 극단적인 예로 83.4월 가격 기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