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현지화사례를 통한 베트남진출 방안(인적자원측면에 대한 전략적 검토)
목차 1.탐방 목적 2.현지 탐방 3.GLP 결과 4.GLP 발전 제안 본문 주도적 계획 실행 ▶ 베트남 정부 주도가 아닌 롯데건설 자체에서 기획한 사업으로 베트남의 성장 가능성을 내다보고 부족한 사회인프라와 현지 용역을 사용하여 공존공영의 주도적 계획 실행 중 고급 서비스 ▶ 서비스에 대한 인식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차별화된 고급 서비스 지원 계획 다체로운 서비스 ▶ 호텔 및 오피스텔식 주거지 및 백화점과 다양한 상가를 통한 문화 서비스 지원 기술 인프라 ▶ 롯데건설사의 첨단건축기술을 활용하여 현지 용역과의 연계 작업 문화 인프라 ▶ 최고급 서비스를 통한 서비스 문화 인프라 개선 주도 본문내용 1 Vietnam Follow@ Vietnam Follow@ 탐방목적 1. 인적 자원 요소가 베트남 기업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 도출 진출기업의 인적자원관리 요소 분석 실제 탐방 베트남 시장 현황 분석 및 이해 탐방 목적 Vietnam Follow@ 베트남 현지화 임금 인상 증가하는 파업 낮은 교육 수준 낮은 생산성 문화 이질감 사회 규제 증가 고급 인력 부족 노동 인구 증가 산업 구조 변화 탐방 주요요소 Vietnam Follow@ Vietnam Follow@ 베트남의 한국기업 및 현지 기업 탐방 2. 삼성의 현지화 전략 접근적인 현지화 전략 일반적인 전략 현지화 전략 노동비율 7000명 중 35명만 한국인 자동화의 높은 비용을 낮은 노동비로 해결 식당에 한식과 베트남식 둘다 배식 주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