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적 위치 설정
목차 1.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가 창조한 가치의 각 요소 별 구분 2.ENTERPRISE사의 자동차 대여사업에서의 가치창조 3.CEMEX사의 비용우위 4.SUPERQUINN 체인식품점의 혜택우위 5.국내사례 : 웅진 코웨이사의 정수기 사업 본문 B (B는 소비자가 지불할 수 있는 최고금액)를 추산 먼저 창조된 가치 B-C를 알아본다. 창조된 가치 (B-C)는 어떠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나? 창조된 가치 = 소비자잉여(B-P)+생산자잉여(P-C) 가격= 2.5$ 한계비용= 유통업자 0.2$ + 신시내티 시 0.24$ + 신 시내티레즈 구단 0.54$ + 소비세 0.14$ = 1.12$. 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는 유통업자에게 이득 경기장에 들어오기 위한 맥주 기업들의 경쟁 치열 각 주체의 입장마다 창조된 가치와 이득이 상이함 본문내용 치창조 1 2 3 SUPERQUINN 체인식품점의 혜택우위 4 국내사례 : 웅진 코웨이사의 정수기 사업 5 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가 창조한 가치의 각 요소 별 구분 창조된 가치가(B-C) 어떻게 측정이 되는가?. 소비자가 지불할 수 있는 최고 금액 창조된 가치 기업의 비용 소비자 잉여 기업의 이윤 기업의 비용 B B-C C B-P P-C C 창조된 가치 * 신시내티시 리버프론트 경기장 - 구내매점에서 독점으로 맥주를 판매 - 경기장 내로 맥주를 사서 갖고 오지 못함 - 청량음료는 맥주 대체제?! 1. 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가 창조한 가치의 각 요소 별 구분 * 1. 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가 창조한 가치의 각 요소 별 구분 B (B는 소비자가 지불할 수 있는 최고금액)를 추산 먼저 창조된 가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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