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한국어 온라인 교육의 중국 진출
목차 1.제품 및 국가 선정이유 2.환경분석 3.진출전략 본문 2002년부터 온라인 교육시장 급 성장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나 성장률은 감소세를 보임 2차 성숙기 진입, 전체 2조원시장규모 600여개 사업자가 치열한 경쟁 중 전환기의 경제(Transitional System) 계획경제+시장경제=혼합형 경제체제 WTO가입(2001年) 이후: 가격 자율화 확대, 민영기업 증가 등 시장경제요소 확대 →국제 경제 시스템에의 적응력 향상 한계점: 중국식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표방 서구식 자본주의와는 달리, 정부의 역할이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system. 교육시장을 정부가 주도 → 정부의 정책변화에 능동적이지 못하면 시장진출 장애요인으로 작용함. 한국어 강의 온라인 교육업체 중국 대학교 & 포털과 제휴 미흡한 현지 시장 정보와 열악한 비즈니스 환경 현재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선도자 부재 낮은 진입장벽 양질의 컨텐츠와 프로모션전략에 중점을 두어 한국어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해야 함 본문내용 ) 교육 (Learning) ‘온라인교육’이란 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온라인 교육(e-Learning)이란? 1-2 선정이유 온라인 교육 선정이유 1-3 국내 온라인 교육 현황 국내 시장 규모 및 사업자 수 국내 시장 성장률 2002년부터 온라인 교육시장 급 성장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나 성장률은 감소세를 보임 2차 성숙기 진입, 전체 2조원 시장규모 600여개 사업자가 치열한 경쟁 중 1-4 해외 온라인 교육 현황 세계각국은 온라인교육을 지식정보화 사회의 핵심산업으로 인식, 세계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음 미국 미국은 전체시장의 69%를 차지해 e-Learning 시장의 성장을 주도 중국 2009년도 현재 중국 이러닝 시장의 규모는 431억 위앤(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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