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혁신과 프로세스
목차 01혁신 02조직의 핵심역량 03프로세스 중요성의 사례 04프로세스 05프로세스 중심화로의 여정 06프로세스 변화의 어려움 및 해결 07프로세스 소유자 본문 기존의 주력시장에서 이미 고객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은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는 획기적인 것이기는 하되, 기존의 우수고객을 계속 유지-확보하면서 고객들에게 이전에 제공하던 것에 비해 보다 나은 그 무엇을 제공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혁신이다. 새로운 종류의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것이다. 핵심역량이 조직의 자원에 있는 경우 초기성공이 자원(즉, 히트상품을 설계한 엔지니어라는 인적자원) 에 기반을 두었음에도 계속해서 히트할 수 있는 후속제품을 만들 수 있는 프로세스 개발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핵심역량이 프로세스와 가치에 있는 경우 맥킨지와 같은 경우. 프로세스와 가치가 매우 탄탄하기 때문에, 어떤 프로젝트 팀에 어느 누가 할당되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는 이 회사의 핵심역량이 조직의 자원이 아니라 조직의 프로세스와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본문내용 움 및 해결 07 프로세스 소유자 01 혁신 01, 혁신 현상유지적 혁신 & 현상파괴적 혁신 현상유지적 혁신 기존의 주력시장에서 이미 고객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은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는 획기적인 것이기는 하되, 기존의 우수고객을 계속 유지-확보하면서 고객들에게 이전에 제공하던 것에 비해 보다 나은 그 무엇을 제공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혁신이다. 현상파괴적 혁신 새로운 종류의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것이다. Why? 01, 혁신 현상유지적 혁신 & 현상파괴적 혁신 기업의 혁신의 왜 어려운 것일까? 문제는! 이들 관리자들이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에 관해 사려깊게 생각하는 것만큼 조직의 역량에 대해서는 생각하려고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달리 말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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