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선두업체 달성을 위한 현대자동차 혁신전략(기술을 중심으로)
목차 1.현황분석 2.문제점 도출 3.사례분석 Ⅰ 4.사례분석Ⅱ 5.제안 6.결론 본문 후방주차 보조 시시템 타이어 공기압 감지장치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IMS) 후방 카메라 등. 혁신 전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현황 삼성전자 사업부 내 실적평가 최하위 북미시장조사기관 평가 13개 업체 중 12위 혁신추진 배경 -글로벌 전자업체 도약 TV 시장의 격변기 -자원의 집중 -기술혁신: 시장을 리드할 신기술 발굴에 역량을 집중 (1500건의 특허와 1600건의 핵심기술 발굴) -수직 계열사 적극 활용 -과감한 협력업체 지원 본문내용 현황분석 문제점 도출 사례분석 제안사항 맺음말 현대자동차 판매 현황 품질경영현황 Source: www.hyundai.com * 현황분석 문제점 도출 사례분석 제안사항 맺음말 연도별 초기 품질(IQS) 추이 99년 대비 09년 성장율 51% 향상 Source: JD Power 글로벌 판매현황 품질경영현황 194 135 101 95 * 현황분석 문제점 도출 사례분석 제안사항 맺음말 연도별 내구 품질(VDS) 추이 2003년 대비 09년 53% 향상 Source: JD Power 글로벌 판매현황 품질경영현황 628 299 161 129 엑셀 첫 북미 수출 품질경영 선언 제네시스 북미 올해의 차 상 수상 캐나다 올해의 차 상 수상 기술혁신 선언의 해! 현황분석 문제점 도출 사례분석 제안사항 맺음말 * 1.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