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6일 금요일

유아독서지도 계획안

유아독서지도 계획안
유아독서지도 계획안.hwp


목차
유아독서지도 계획안(6,7세)
유아독서지도 계획안(5세)

본문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달라지는 등장인물들의 재미있는 표정과 익살스러움을 통해 그림책의 재미를 느낀다

•등장인물들의 의상에 대해 살펴보고 문화의 다름을 인지한다.

1차시
-그림책의 그림읽기를 통해 그림책의 형식과 색 형태 공간이 주는 재미를 느낀다.
-책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소리들을 알맞게 분류하고 다른 소리도 만들어 본다.

2차시
-시중드는 아이의 마음을 알아봐요
하루의 일과를 다 보낸 후 시중드는 아이가 되어 오늘 하루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임금님에게 편지글을 쓴다.


본문내용

게임을 통해 그림책에 제공된 정보를 습득한다.
1차시
-그림책 바르게 읽기를 통해 털에 대한
정보를 습득한다.
-털의 소중함과 고마움에 대해 깊이있게
생각하고 표현한다.
그림책
활동지
2차시
-도전 골든벨!!
그림책을 통해 알게 된 털에 대한 정보를 유아들 스스로 정리하여 문제를 만들어 본다.
도전골든벨 게임을 통해 습득된 정보를 내면화한다.
종이 / 필기구
골든벨 상장
3주
/
4주
그런데 임금님이 꿈쩍도 안해요
(오드리우드글/보림펴냄)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달라지는 등장인물들의 재미있는 표정과 익살스러움을 통해 그림책의 재미를 느낀다
등장인물들의 의상에 대해 살펴보고 문화의 다름을 인지한다.
1차시
-그림책의 그림읽기를 통해 그림책의 형식과 색 형태 공간이 주는 재미를 느낀다.
-책 속에 등장하는

하고 싶은 말
독서지도,유아독서지도,독서지도계획안,유아독서지도 계획안,유아독서계획안,유아독서지도계획안,유아 독서지도,유아독서지도계획서,독서지도계획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