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LG전자의 지식경영 사례 분석
목차 1.LG전자는? 2.KM 도입전략 3.LG전자의 COP 4.LG전자의 낭비제거 5.LG전자의 TDR 본문 ■ 매년 2회 평가 (Cop BSC 활용) ■ Cop 클리닉 운영 ■ Cop Leader conference 매년 개최 ■ 사문서나 경험 지식이 통합 ■ 사내 전자문서 검색 시스템에 등록 ■ 팀 전체에 100만원 ~ 150만원의 상품권 지급 ■ 팀 리더에게는 현금으로 + @ 토네이도 ■ 상근직원 20명 포함 총 50명이 근무하는 팀 ■ 신개념 LCDTV 탄생 본문내용 창업회장 故구인회 1957년 금성사 설립 1995년 LG전자로 변경 역 사 LG의 CI : 미래의 얼굴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을 형상화 L과 G를 원안에 배치하여 인간 중심의 가치관 표현 * 02 기업자체의 디지털화를 선도 통합기술의 필요성 초일류 기업으로 발돋움 지식경영 LG전자 KM 도입배경 KM 도입전략 02 지식생성을 기업 성과와 연결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지식생성을 위한 공통언어 보급 지식공유 LG전자 KM - COP 03 자발적 결성 회사측의 지원 매년 우승팀 선정 업무생산성 향상 지식 창출 및 공유 문화의 변화 Cop 활동 ■ 지역적, 시간적 제약에 따른 관련자간 community 활성화 미흡 ■ 혁신활동 지원 시스템 부재 ■ 관련자간 온라인 commun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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