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무용 수업지도안
본문 학습목표학습목표 1. 밀가루 반죽을 손으로 만져보고 그 느낌을 말과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2. 밀가루 반죽이 되어서 조별로 밀가루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3. 조별로 발표할 수 있다. 학습자료밀가루반죽사진, 음식사진, 밀가루반죽 . . . 여러분 밀가루로 만든 음식 우리가 많이 먹고 있지요? 뭐가 있을까요? 네, 참 다양한 음식들이 많지요? 선생님이 보여주는 사진이 뭔가요? 오늘 학습주제와 관련된 거에요. 네 맞아요 밀가루 사진이지요. 자 이 밀가루에 물을 붓고, 반죽을 하면 사진과 같이 밀가루반죽이 완성되는 거에요. 선생님이 여러분을 위해서 밀가루 반죽을 준비했어요. 한 덩어리씩 줄 테니까 만져보세요. 본문내용 루 반죽을 손으로 만져보고 그 느낌을 말과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2. 밀가루 반죽이 되어서 조별로 밀가루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3. 조별로 발표할 수 있다. 학습자료 밀가루반죽사진, 음식사진, 밀가루반죽 단계 (시간) 학습과정 교수.학습활동 자료 및 유의점 교사 학생 도입 (5분) 전개 (31분) 정리 (4분) 준비움직임 동기유발 (5분) 활동 1 (5분) 활동 2 (9분) 활동 3 (12분) 조별 발표 준비 조별 발표 소감 발표 마무리 움직임 여러분, 즐거운 무용시간이 돌아왔어요. 선생님 주위에 둥글게 원으로 앉아주세요. 모두들 월드컵 재미있게 봤나요? 정말 재미있었죠? 특히 이정수 선수와 박지성 선수가 골을 넣었을 때 정말 흥분되고 신이 났었죠? 그러면 오늘 무용수을 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