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론 KT의 균형평가제도 BSC(Balanced Scorecard)도입 사례
목차 목차 01 KT기업소개 02 BSC 03 KT의BSC도입배경 04 KT의BSC적용 및 활용 05 토론 본문 기존성과관리의 문제점 회사의비전< 정부의미션정부 중심의 평가로 내부 성과체제 운영 비전,전략을 일부 임원에게만 공개 사람중심의 관리 체계로 조직의 운영체계 파악 불가능 새로운 BSC의 목표 전략 실행 과정의 모니터링 가능 전체 구성원에게 비전과 전략 전달 기업문화의 혁신 ―사업 부서 간 내부적인 협력과 교류의 유연성 본문내용 기업소개 1981. 12 한국전기통신공사 설립 1987. 07 전국 전화자동화/적체 해소 1993. 11 전화 시설 2000만회선 돌파 1987. 10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 2001. 12 사명변경(한국통신→KT) 2002. 05 민영 KT 1기 출범 2003. 01 통신업계최초식스시그마도입 2004. 09 메가패스 가입자 600만 돌파 2005. 01 WiBro(휴대인터넷)사업자 선정 2005. 08 민영 2기 출범 2006. 11 무궁화위성5호 상용서비스개통 2008. 09 IPTV 사업자 선정 2009 KT,홈서비스대표브랜드대표브랜드 통합 KT 출범 회사연혁 KT,홈서비스 대표브랜드 대표브랜드 QOOK출시 통합 KT 출범 01.KT 기업소개 주요사업분야 02 BSC 도입배경 / BSC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