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소비자행동론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 전략

소비자행동론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 전략
[소비자행동론]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 전략.hwp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본문
1. 서론

1.1.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정의
건강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웰빙 문화가 우리 사회 전반에 자리 잡으면서 소비패턴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건강한 삶을 기본 화두로 한 웰빙은 유통시장에도 고급화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유기농제품을 이용한 제품 홍보 및 광고가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으며,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기업은 단순히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서는 안 되며 환경적 역기능을 최소화하여,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업이미지를 창출시켜야만 한다. 환경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보전 노력을 보여줌으로써, 기업의 이미지 제고 뿐 아니라 매출 증대를 노리는 것이다.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친환경 마케팅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어 있지 않은 것이 현 국내의 실상이며, 따라서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은 친환경 마케팅에서 한 차원 더 발전한 개념이 아닐까 추측해 볼 수 있다.


본문내용
은 유통시장에도 고급화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유기농제품을 이용한 제품 홍보 및 광고가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으며,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기업은 단순히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서는 안 되며 환경적 역기능을 최소화하여,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업이미지를 창출시켜야만 한다. 환경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보전 노력을 보여줌으로써, 기업의 이미지 제고 뿐 아니라 매출 증대를 노리는 것이다. 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친환경 마케팅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어 있지 않은 것이 현 국내의 실상이며, 따라서 친환경 유기농 마케팅은 친환경 마케팅에서 한 차원 더 발전한 개념이 아닐까 추측해 볼 수 있다. 한숙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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