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pptx


목차
1.현대자동차와 북미시장
2.현대자동차의 시장진입전략
3.현대자동차와 도요타
4.현대자동차의 GLOBALIZATION
5.비전 및 전망


본문
도요타


-도요타자동차 북미 시장서 가격 2.2%인상
지진으로 인한 엔고 현상
-도요타, 북미 공장 생산 중단 확대
도요타가 동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부품 공급 차질로 북미
지역에 있는 14개 공장에서 일부 가동을 중단하거나 생산
량을 줄이기로 했다.


「First winter on sale, Second winter in Canada」
판매개시 1년 전부터 현지의 혹한지역에서 수만 마일의 엄격한 적응시험을 거쳐, 다음해에 비로소 캐나다에 소개되었다는 점을 강조

「Earlier today, this car carried groceries across the Sahara, Transported a family over Andes and tucked into a space near Piccadilly circus. Canada meet the Pony. 」

현대는 동급 차종과 비교할 때 가격이 저렴하고, 가치가 높은 차량이라는 인식을 높이고 있음.
가격경쟁에서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것은 한국 내 우수노동력이 인건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데 있었음.
그러나 최근 인건비 상승이 차량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자, 현대 자동차는 미국 앨라배마에 공장을 가동함
이 공장은 현대 자동차가 향후에도 가격경쟁력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임.






본문내용



국내내수시장의 한계
국내시장의 한계를 깨닫고
북미시장 진출 모색
시장한계
1. 현대자동차와 북미시장
경기침체로 인한 수요변화
수요자들의 소비심리 위축
자동차 구매 시 경제적 합리성중시
수요변화
현대자동차와 북미시장

주요 소비층의 이동
하위
낮은 가격의 모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
상위
현대자동차와 북미시장

북미 시장 산업 구조 분석-점유율
현대 쏘나타, ′2011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
중형승용차 쏘나타가 ‘2011 북미시장 올해의 차’ 최종 후
보에 이름을 올렸다. 또 파이낸셜타임스(FT)는 "불황에
가장 성공한 사례"라고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쏘나타의 11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 급
증한 것을 비롯해 JD 파워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지
난해 16위에서 올해 7위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