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국제경영 서브웨이 Subway의 중국시장 프랜차이징

국제경영 서브웨이 Subway의 중국시장 프랜차이징
[국제경영] 서브웨이 Subway의 중국시장 프랜차이징.ppt


목차
1.사례설명 및 분석
2.문제점 보완
3.중국 시장 현황
4.진출전략
5.Q&A


본문
1) 중국인들에게 생소한 주문 방식

2) 식습관
식재료를 믿지 못함.
많은 중국인들이 샌드위치를 좋아하지 않았다.

2002년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 FDI 유치국
2006년 일본을 제치고 세계최대외한보유국
세계의 공장에서 세계의 연구개발 기지로 발전
커지는 M&A시장

각광받는 중국의 내수시장
커지는 중국 소비 시장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시장
제품 수명주기가 짧은 신제품형 시장


계획경제와 시장경제가 병존하는 혼합형 경제체제
민영기업 역할의 급속한 확대
중국 노동력 원가 상승에 따른 해외투자의 활성화
지적재산권 보호가 미흡한 복제품 시장



본문내용
치와 샐러드를 판매하는 패스트푸드 회사인 Subway는 전 세계로 확장하기 위해 중국에서 프랜차이징을 시작하였지만 초기단계에서 여러가지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
1. 사례설명 및 분석
이번 15장은 서브마린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주요상품으로 하는 서브웨이 패스트푸드 회사의 사례입니다
*

중국인의 강한 사업가적 기질
최소의 진입 비용
프랜차이지 자원을 활용한 빠른 확산
브랜드의 일관성
법적 제한의 극복
1. 사례설명 및 분석
중국 내 프랜차이즈의 이점
세계 각국에서의 프랜차이즈 경험
먼저 사례에 나온 중국 내 프랜차이즈의 이점입니다
중국인은 자신의 점포를 가지고 싶어하는 강한 사업가적 기질을 갖고 있고
그들은 프랜차이지로써 매장개설 비용의 대부분을 부담하므로 진입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산이 빠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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