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생리학 에어로빅트레이닝 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

생리학 에어로빅트레이닝 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
[생리학] 에어로빅트레이닝 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hwp


목차
<목차>


I. 서론

트레이닝에 의한 반응에서의 개인별 차이

II. 본론

1. 컨디셔닝 수준과 VO2max
2. 유전적 요인
3. 연령
4. 성
5. 반응자와 비 반응자
6. 트레이닝의 특이성
7. 크로스 트레이닝



IV. 결론

참고문헌


본문
* 오가피를 먹으면 체력이 향상?

오가피를 장기복용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많다.마라토너들은 “피로가 현저하게 빨리 풀리는 듯하고 후반질주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사이클 선수는 “한 달간 오가피를 복용한 뒤 최대 산소섭취 능력을 측정한 결과,69.8에서 80.2로 급상승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었다”고 증언하기도 했다.또 프로야구 감독과 선수들도 “경기력이 향상됐음은 물론 피로감이 사라졌고 체력보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털어놓았다.
오가피의 학명은 아칸토파낙스다.‘아칸토’는 가시나무,‘파낙스’는 만병을 치료한다는 뜻.한덕룡 박사(전 중앙대 약학대학장) 등 학자들은 ‘인삼과 오가과 식물의 약리효능 비교’ 등 연구논문을 통해 ‘오가피가 홍삼보다 낫다’고 결론짓기도 했다.심지어 북한 과학자들은 오가피 약효를 1928년 페니실린 발견과 같은 ‘혁명’으로까지 평가하고 있기도 하다.그래서 오가피의 별칭은 천삼(天蔘).항암,항염,해독,대사촉진,근육강화,간질환당뇨동맥경화정신장애관절염고혈압 치료 등에도 효험이 있다.
토종 오가피 최대 재배인인 수신물산(02-968-0005)의 성광수 대표는 17년간 시험재배를 거쳐 96년부터 오가피를 보급 중이다.“타국의 가시오가피가 뿌리에만 주로 약성이 있는 반면 토종은 줄기,잎에도 뿌리 못지않은 약성이 들어 있다”고 밝혔다.누구나 부작용이나 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2. 유전적 요인

사람마다 와 젖산 방출량이 각각 다르다. 어떤 사람은 VO2max는 매우 높지만 젖산 방출량이 많아서 지구력있게 운동을 못하는경우가 있고 (이런경우 운동 후반 페이스가 급강하한다), 또 어떤 사람은 는 낮으나 젖산 방출도가 낮아서, 적은 파워로나마 계속 지속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된다.
당연히 이것은 훈련을 통하여 극복될 수 있는 것이며, 그래서 VO2max 와 젖산 방출량은 몸매 향상을 위한 무산소 +유산소 퍼포먼스를 측정할 수 있는 주요한 변수가 된다.

유산소 파워와

무산소 운동을 방해하는 젖산 방출량은 여러분의 규칙적 근력운동만으로도 줄일수 있으며,
또한능력이 좋으면 좋을 수록 시간에 따른 젖산분비를 더 막을 수 있다. 이것은 여러분께서 높은수치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은 그만틈 여러분의 무산소 운동능력도 보조 받을수 있다는것이고, 그것은 여러분이 훨씬 훌륭한 몸짱 몸매를 만들 가능성이 높다는것을 의미 한다.

* 유전적인 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




본문내용
전적 요인
3. 연령
4. 성
5. 반응자와 비 반응자
6. 트레이닝의 특이성
7. 크로스 트레이닝
IV. 결론
참고문헌
I. 서론
트레이닝에 의한 반응에서의 개인별 차이
약물 또는 식이요법 같은 특정 처방에 대한 반응에서 개인별로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것이 명확히 밝혀져 있다. 유산소 트레이닝에 대한 의 반응에 있어서도 이러한 현상은 마찬가지이며, 완전히 동일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에서 향상이 0%에서부터 50%이상 범위에 있음을 연구결과들은 보여준다. HERITAGE Family Study는 유산소 트레이닝에 대한 반응에서의 이러한 변화의 차이 그리고 심혈관계 질환과 제2형 당뇨병의 주요 위험요인과 관련된 차이에 미치는 유전적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1992년 NIH로부터 연구자금을 지원받았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Ron Maughan 외 2인(2004), Biochemistry ofExercise & Training - 대한미디어
Merle L. Foss 외 1인(2002),
Foxs Physiological Basis for Exercise and Sport - 대한미디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