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국제경영 장난감 사업군에서의 닌텐도와 레고 비교 분석과 앞으로 레고의 전략방향

국제경영 장난감 사업군에서의 닌텐도와 레고 비교 분석과 앞으로 레고의 전략방향
[국제경영] 장난감 사업군에서의 닌텐도와 레고 비교 분석과 앞으로 레고의 전략방향.pptx


목차
1.왜 레고와 닌텐도 인가?
2.About NINTENDO
3.AboutLEGO
4.LEGO의 경쟁전략


본문
1) 닌텐도는 애당초 카드게임을 만들고자 함

- 106년 전에는 트럼프 게임을 출시

- 119년 전 ‘화투’ 게임을 처음 출시



2) 장난감회사의 길을 선택한 닌텐도

- 체감형 럭비 게임

- 승마형 게임


소비자들은 한 가지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디지털기기를 이미 소유

소비자들은 특정 전문기능만을 제공하는 저렴한 디지털기기를 선호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CEO 『이와타 사토루』

급격한 인력 및 사업 구조조정은 지양하는 한편 점진적인 개선을 지향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

제품개발을 고객 지향적으로 전환하도록 임직원들을 지속적으로 설득

실패했다고 하더라도 책임을 추궁하지 않고 새로운 관점에서 모든 사물을 바라 보도록 함

“미래에 대해 철저하고 자세하게 설명하여 임직원의 동의를 구하는 것이 나의 역할"




본문내용

1
2
3
LEGO의 경쟁전략
왜 레고와 닌텐도 인가?
About NINTENDO
About LEGO

?
vs
전자완구의 발전으로 전자완구를 가지고 노는 아이들이 증가 그에 반해 기존의 완구시장은 줄어들고 있는 추세
우리는 왜 장난감산업을 선택했나, 그리고 왜 LEGO와 닌텐도를 선택 했나?

Why? 닌텐도를 장난감으로, 레고의 경쟁사로 볼 수 있을까?
1) 닌텐도는 애당초 카드게임을 만들고자 함
- 106년 전에는 트럼프 게임을 출시
- 119년 전 ‘화투’ 게임을 처음 출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
2) 장난감회사의 길을 선택한 닌텐도
- 체감형 럭비 게임
- 승마형 게임
<장난감 총 모형과 흡사한 wii 컨트롤러>

주로 가정용 게임기와 휴대용 게임기 판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