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국제경영 COMMAX 코맥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략

국제경영 COMMAX 코맥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략
[국제경영] COMMAX 코맥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략.pptx


목차
1.COMMAX 기업소개

2.홈 네크워크 산업소개

3.해외진출배경 및 동인

4.해외진출 전략
-도약기
-성장기
-확대 성장기





5.결론 및 시사점


본문

홈네트워크 시스템의 실 구매자는 건설사로 건설업계의 동향에 따라 홈네트워크 매출은 큰 영향을 받는다.

홈네트워크 산업은 관련 산업의 성장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이다. 홈네트워크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외부에서 인터넷을 통해 가정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초고속 인터넷 기반이 필수적이다. 또한 홈네트워킹 전용 단말기 지원과 과금, 보안 등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솔루션 개발이 요구된다.

홈네트워크 산업은 다양한 산업의 참여자들이 각 분야를 담당하는 복합적인 성격의 산업이다. 홈네트워크 산업은 기기, 콘텐츠, 네트워크, 서비스 등의 연계가 요구되는 영역이다

홈네트워크 산업은 정부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하는 산업이다. 다양한 업계 전문 기업들의 참여가 요구되는 복합적 성격의 산업이기 때문에 단일 사업자의 노력만으로는 산업 자체가 성장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관련 산업을 정책적으로 육성하려는 정부의 노력이 홈네트워크 산업 발전 속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미국이나 일본의 제품처럼 겉모양이 매끄럽지 못하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그러나 고장만큼은 절대로 없을 것입니다. 이 점은 저희 회사가 소중히 여기는 경쟁력이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영문 카탈로그를 만들어 외국의 소규모 무역상들과 접촉

1973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전자박람회를 통해 처음으로 수출제품을 놓고 상담을 시작함

변봉덕 사장이 직접 해외 각국의 무역진흥공사를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꾀하였음


이와 같은 끈질길 해외진출에 대한 노력은 1973년 영국/미국에 OEM의 형태로
소규모 수출계약을 체결하면서 물꼬를 텄음



본문내용
- 도약기
- 성장기
- 확대 성장기

목차
COMMAX 기업소개
홈 네크워크 산업소개
해외진출 배경 및 동인
해외진출 전략
결론 및 시사점
3
- 도약기
- 성장기
- 확대 성장기

1. 기업소개
코맥스는 창립자인 변봉덕 사장이 1976년 설립한 회사로 주력상품으로는 인터폰으로 시작하여 지금은 홈 오토시스템으로 삼고 있음
4
기업명 : (주)코맥스 [Commax Co., Ltd.]
업종 : 방송장비 제조업
취급 품목 : CCTV, 비디오폰, 홈오토시스템, 방송설비, 정보통신공사
대표자 : 변봉덕
설립일 : 1976.12.02
기업형태 : 외부감사법인, 벤처기업, 코스닥시장상장법인
소재지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1동 513-11
1973
국내최초 인터폰 수출
1987
중견수출기업체 선정
199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