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심리학 뇌를 이용한 소비자 심리연구

심리학 뇌를 이용한 소비자 심리연구
[심리학] 뇌를 이용한 소비자 심리연구.pptx


목차
소비자 심리학

정의

조사방법

조사방법의 한계

뇌를 이용한 소비자 심리연구

심리연구 방법

케이스 분석

한계



본문
소비자 심리학
<기숙사>
인터넷쇼핑으로 샤방샤방한 봄 옷, 한동풍에도 끄덕없는 장우산 구입.
<식당>
Twelve basket 빵식 줄에 대기타면서 i3에서 산 식권 사용
<매점>
TCC학점을 위해 매점에서 간식거리와 야식용 라면,수업용 캔커피 구입
<식당>
동아리 새내기 친구들과 신성찜닭과 파닭 더치페이
<서점>
전공서적을 새책으로 살지 선배의 중고책을 살지 고민 끝에 새 책 구입
<휴게실>
방순이들과 야식을 먹으면서 빨래 망과 세제를 공구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행동에 대해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
어떤 심리적 과정을 거쳐, 어떤 이유 때문에그런 소비
현상이 발생했는지 연구

소비자의 숨겨진 내면의
심리과정을 연구한다는
측면에서 마케팅에 기초
정보를 제공


본문내용

지갑을 열 때마다 겪는 고민들의 연속
지금도 한동녀의 두뇌는 끊임 없이 고민하고 있다.
<기숙사>
인터넷쇼핑으로 샤방샤방한 봄 옷, 한동풍에도 끄덕없는 장우산 구입.
<식당>
Twelve basket 빵식 줄에 대기타면서 i3에서 산 식권 사용
<매점>
TCC학점을 위해 매점에서 간식거리와 야식용 라면,수업용 캔커피 구입
<식당>
동아리 새내기 친구들과 신성찜닭과 파닭 더치페이
<서점>
전공서적을 새책으로 살지 선배의 중고책을 살지 고민 끝에 새 책 구입
<휴게실>
방순이들과 야식을 먹으면서 빨래 망과 세제를 공구
소비자 심리학

소비자 심리학
정의 조사방법 조사방법의 한계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행동에 대해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
어떤 심리적 과정을 거쳐, 어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