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국제경영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국제경영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국제경영]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pdf


목차
서론 국제경영 진행단계를 적용한 두산 인프라코어 소개
본론
결론
국제경영 이론 접목을 통한 진출 과정 분석
두산 인프라코어의 향후 과제
글로벌 통합 현지반응 모형
더닝의 절충이론
M&A
개요

본문
소유경쟁 우위 입지우위 내부화 우위
절충이론
OLI 패러다임
대한민국의 중장비 제조업 선두업체,
지속적 투자를 통한 기술력 인정
풍부한 노동력, 안정적인 노사관계,
저렴한 인건비, 지리적 여건
핵심부품의 국산화 개발 추진,
본국에서의 내부화 달성 및
세계시장의 내부화 달성




본문내용
로벌 통합 현지반응 모형
더닝의 절충이론
M&A
개요

건설기계 공작기계
산업차량 엔진소재
두산 인프라코어 건설기계, 산업차량, 공작기계, 엔진 및 각종 어태치먼트와
유틸리티 장 비 등 모든 참여 사업분야에서 독보적 위상을 구축한
한국 최고의 기계기업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프라 지원산업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으로 비상하고 있는 회사
중국 건설기계 기네스북, DICC
11,026
90,000
1
업계최초 연간 판매량
1만대 돌파
2007년 11,026대
판매 달성
업계최초 굴삭기
생산,판매 누계 9만대
돌파 : 2012년 12월
굴삭기 점유율 1위:
35개 대리상, 396개
영업 거점 보유
두산 인프라코어
소개

초기 해외시장 진출단계
진출대상국
진축시기
진출방식
시장기업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