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국제경영 막걸리, 호주시장 진출전략

국제경영 막걸리, 호주시장 진출전략
[국제경영] 막걸리, 호주시장 진출전략.hwp


목차
□ 목차
1. 기업소개 - 국순당
1) 일반현황
2) 기업이념
3) 기업목표
4) 국순당 주요사업의 내용

2. 제품소개 - 막걸리
1) 막걸리 소개
2) 막걸리 효능

3. 호주의 지리적 환경
1) 국가
2) 지리
3) 기후

4. 진출 대상지역
1) 뉴 사우스 웨일즈 주

5. 호주의 시장환경
1) 소비자
2) 경쟁자
3) 경제
4) 사회 문화
5) 법률 정치
6) 매체

4.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5. 4P 전략
1) 제품
2) 가격
3) 촉진
4) 유통


본문

□ 호주의 지리적 환경

1. 국가
호주는 인구 약 2,030만명으로 6개 주와 2개의 자치령으로 구성된 연방 국가이다(정확한 국가 명칭은 Commonwealth of Australia). 인구는 뉴사우스웨일스(New South Wales)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이 빅토리아 (Victoria), 퀸즐랜드(Queensland), 서호주(Western Australia), 남호주(South Australia), 태즈메이니아(Tasmania)순이다.
호주는 해안을 접해서 도시들이 발달했는데, 가장 큰 도시는 시드니(Sydney)로 인구가 약 390만이고, 인구 320만의 멜버른(Melbourne), 인구160만의 브리즈번(Brisbane)이 그 뒤를 잇는다. 호주의 수도는 캔버라(Canberra)로 정확한 명칭은 Australian Capital Teritory(ACT)로 인구는 31만명 정도이다. 수도인 캔버라의 인구가 적은 이유는 행정수도의 목적으로 신설된 도시이기 때문이다.
○ 수 도 : 캔버라(Canberra, 31만명)
○ 면 적 : 7,741,220km² (한반도의 약 35배)
○ 인 구 : 약 2,623천명(2006.9)
○ 민 족 : 영국계(77%), 기타 유럽 및 아시아계(21%), 원주민(2.0%)
○ 언 어 : 영어
○ 종 교 : 기독교(성공회 24%, 천주교 26%, 감리교 2.6%, 연합회 7.6%, 장로교 3.6%, 희랍정교 2.9%등)

2. 지리
호주의 면적은 약 769만 ㎢로 한반도의 약 35배이며, 총면적의 90% 이상이 사막이


본문내용
막걸리
1) 막걸리 소개
2) 막걸리 효능
3. 호주의 지리적 환경
1) 국가
2) 지리
3) 기후
4. 진출 대상지역
1) 뉴 사우스 웨일즈 주
5. 호주의 시장환경
1) 소비자
2) 경쟁자
3) 경제
4) 사회 문화
5) 법률 정치
6) 매체
4.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5. 4P 전략
1) 제품
2) 가격
3) 촉진
4) 유통
□ 기업소개 - 국순당
1. 일반현황
1) 우리술의 근본인 전통 방식의 누룩 제조법 계승
2) 우리 전통주를 복원하는‘우리술 복원 사업’ 진행
3) 술을 빚기 위한 최적의 쌀인 국내최초 양조전용 쌀 설갱미’사용
4) 국순당 횡성공장 - 선비가 잔을 대면 맑은 술이 샘 솟아 나왔다는 전설 속의 ‘주천강’강변에 위치
5) 전통주 업계 최초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