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hwp


목차
서 론

본 론
Ⅰ. 로레알의 국제경영전략
Ⅱ. 아모레퍼시픽의 국제경영전략
Ⅲ.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이 나아가야 할 방향

결 론


본문
Ⅰ. 로레알의 국제경영전략
로레알의 기원은 소르본 대학 출신의 화학 전공자였던 유젠 슈엘레르(Eugene Schueller)가 1907년 세계 최초로 대중적인 머리카락 염색제(염모제)를 개발하면서 부터였다. 53년에는 현재의 `로레알로 회사 이름을 바꾸고 65년에는 로레알 최대 브랜드인 `랑콤사를 인수 합병하였다. 그 후 비오템, 즈메이파리, 비 쉬 등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합병하였다. 74년 세계 최대 식품회사인 스위스 `네슬레 사와의 합작투자를 통해 공동 지주회사인 `게스파랄 사를 설립하여 안정적인 자금 공급원을 확보하였으며, 오웬 존스 회장 취임 후 10여 년 동안 그룹 매출은 2배 이상 늘어나 미국 P&G 나 네덜란드 유니레버 등의 경쟁사를 물리치고 세계화장품 업계 1위 자리에 입성하였다. 또한 전체 매출액 중 85% 이상을 해외부문이 차지함으로써 비로소 명실상부한 다국적 기업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인수합병을 통해 키운 15개의 국제적인 주력 브랜드는 로레알 매출의 92%를 담당하고 있다.


본문내용
목적을 가진 제품의 연구, 개발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으로 정의될 수 있다. 이는 전통적인 내수 지향적 산업으로 여겨져 왔고, 각 나라의 화장에 대한 문화적 차이로 인해 화장품 산업은 현지 기업들이 우위를 점하는 전형적인 Multinational 산업이다. 1983년 이후 개방화되기 시작한 화장품 산업계는 1986년에는 전 품목의 수입자유화가 허용되면서 1990년에는 1,582만 달러, 2007년 시장규모는 1,421억7,700만 달러에 이르고 있다.
블루프린트 기업으로서 로레알 그룹은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17개의 대표 브랜드(랑콤, 비오템, 로레알 파리, 헬레나 루빈스타인 등)의 매출액이 그룹 총 매출액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에 42개의 제조 공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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