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국제경영 COMMAX 코맥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략

국제경영 COMMAX 코맥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략
[국제경영] COMMAX 코맥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략.hwp


목차
Ⅰ. COMMAX개요

시작과 끝, 그리고 새로운 COMMAX의 시작

새로운 시장에서 기업

새로운 계도, 과감한 열정을 해외로

시장을 넘어 제품으로

끝임없는 도전

< 참고 자료 >
1. 회사개요
2. (주)COMMAX 연혁
3. 요약재무제표
4. 기업구조



본문
하지만 이래서는 도저히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변봉덕사장은 수소문 끝에 뉴욕에 소재한 ‘레카톤’이라는 제법 큰 회사가 인터폰을 취급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우여곡절 끝에 간신히 현지의 사장을 만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서툰 영어와 몸짓, 손짓으로 기업현황과 제품을 소개하면서 진지하게 수입에 대해 생각해주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던가. 레카톤의 사장이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이면서 선뜻 그 자리에서 수입계약을 맺고 놀랍게도 선금으로 3만 달러를 지불하겠다고 약속한 것이었다.

“변사장의 진지하고 열정적인 태도에 파트너로서의 신뢰가 갑니다. 믿고 수입을 할 터이니 잘 해봅시다.”

- 코맥스의 세계경영에 대한 역사적 조명 中

변봉덕사장은 그 때의 감격을 지금도 기억하고 있었다. 당시의 3만 달러는 매우 큰 금액이다. 그리고 이는 곧 기업경영에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 변봉덕사장은 이와 더불어 해외 거래에서 성실과 신뢰야 말로 가장 중요한 경쟁력임을 실감하였고 얼마든지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신뢰란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상거래에서는 상호 이익을 기반으로 서로에 대한 신뢰가 두터워지기 마련이다. 까닭에 변봉덕사장은 현지 파트너의 이익을 최대한 배려하고자 하였다. 본사가 단기적 손실을 보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그들의 이익을 먼저 생각했다. 그래서 변사장은 현지 파트너들의 확고한 기반을 가지게 되었고, 그들은 본사의 정책에 쉽게 응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현지 파트너들이 회사의 정책에 무조건 순응하는 것은 아니었다. 서로가 장사하는 입장이니만큼 현지에서의 가격경쟁을 하소연하면서 보다 수입가격을 인하해줄 것을 요청하곤 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변 사장은 현지파트너들을 직접만나 상호 이익을 위한 설득에 나섰다. 가격인하는 곧 제품의 질 저하를 동반하는데 우리 브랜드의 이미지가 실추되면 앞으로의 판매가 더 어려워질 터이니


본문내용
. 그 시작은 그리 순탄치만은 않았다. 최초 송전식 전화기 사업에서 좌절을 맛보았고 인터폰사업 진출을 위해 해외박람회에 참여하려 했지만 작은 기업규모 때문에 무시당하기 일쑤였다. 우여곡절 끝에 일본에서 생산된 인터폰을 모방하여 제품을 생산했지만 돌아온 것은 바이어들에 냉담한 반응뿐이었다. 하지만 변봉덕 사장은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제품 수출에 열을 올렸다. 그리고 마침내 1973년 영국으로 첫 수출 길을 열 수 있었다.
개폐기능이 추가된 국내 최초로 출시된 도어폰은 국내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 역할을 해주었다. 하지만 변봉덕 사장은 수출에 대한 열의를 줄이지 않았다. 더욱이 1973년 불어 닥친 석유파동은 그의 수출에 대한 열망은 더욱 확고하게 만들었다. 다변화된 시장을 창출하고자 한 것이었다. 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