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9일 금요일

국제경영전략 삼성 프린터 글로벌 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삼성 프린터 글로벌 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삼성 프린터 글로벌 경영전략.pptx


목차
1.프린터 산업의 특성
2.삼성 전자의 프린터 산업
3.삼성프린터의 해외진출
4.중미 시장 재진입
5.선진국 시장 진입
6.남은 과제


본문
프린터 하드웨어의 판매
잉크 카트리지 등의 소모품
종이 공급 카세트나 각종 카드등의 옵션
유지보수 서비스
 일반 소비자 시장 보다 상업용 시장 공격이 중요


Product

지속적인 라인업을 통한 신제품 출시
연구개발 투자 확대와 연구개발비 증액
해외 시장 진출 후 월드 와이드 생산 체계 구축
지역별 특화 연구영역 확보로 효율성 최적화 추구
제품기능 차별화 시도



Price


Total Cost 개념도입
총 출력 비용 면에서 경쟁사보다 낮은 비용을 제공
모든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동안의 코스트 분석


Place


유통채널 다양화로 리셀러 및 O/A 채널 공략
브랜드 위상 강화를 위한 광고 및 수상에 집중
글로벌 리셀러 포탈 사이트 구축
S.T.A.R 도입


시장 진출 시 유리한 점
- 토너연계 판매비율이 높음
- 중남미 시장 소모품 판매량≒미국시장 판매량

시장 진출 시 불리한 점
- 낙후된 인프라와 경제적 제약
- 상업용 시장도 영세업체가 대다수로 잉크젯 or 중저가 레이저 프린터를 주로 사용
- 선도업체 HP의 시장점유율과 유통지배력
-취약한 중남미 IT시장 유통 채널


본문내용
시장, 중소업체시장)으로 구분할 수 있음.
OEM 방식에서 시장의 매력도와 삼성이 보유한 기술에 따라 자가브랜드로 진화하였으며, 진입장벽으로 레이저 프린터에 집중하였으며, 공격적인 사업확장 추진으로 레이저프린터 15.1%, 레이저복합기28.1% 점유함. 또한 3p(product, price, place) 측면에서 삼성 프린터의 성장을 이루어냄.
해외 시장에 대해 단계별 진입전략을 통해 선진국 진출 공략까지 꾀하였고, 성공적인 시장 기반 구축을 위해 중미시장을 선 공략 하기로 결정함.
중남미 시장의 소모품 판매량과 토너 판매비율은 시장진출 요인 중 강한 매력으로 작용하였으나 형성되지 않은 시장, 불안전한 제품, 동시다발적 진출 등 시장실패를 경험하여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을 지닌 ML-1210으로 보급형 레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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